검색어 입력폼

우크라이나 경제- 물가 현황 및 상황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10.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2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사진과 표로 보는 우크라이나 경제 상황입니다. 2008년 3월 말에 작성한 것이므로 현재와 조금 다를 수 있으면 우크라이나 경제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께서는 참고하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А.대중교통 및 자동차

Б. 공공 서비스

В. 생활 필수품

Г. 주택 및 교육

Д. 가전 제품 및 사무용품

Е. 레저․오락 및 신문․방송․잡지

Ё. 의료 및 호텔

본문내용

а. 택시
택시는 길거리 어디서나 잡을 수 있으나 그 숫자가 많지 않다. 하지만 자가용 영업이 허용되고 있으므로 굳이 택시를 고집할 필요가 없다. 요금은 사전에 운전수와 흥정하는 것이 관행인데 키예프 시내 10-20분 거리의 경유에는 20-40그리브나(4-8$)를 주면 된다. 보리스폴 국제공항에는 택시회사 사무실이 있으므로 이곳에 가서 택시를 타는 것이 안전하며, 키예프 시내까지는 25달러 정도가 나온다. 세워져 있는 택시는 보통 바가지를 씌우므로 콜택시를 부르거나 지나가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우크라이나 택시는 미터기가 없기 때문이다.

б. 대중교통
우크라이나의 대중교통수단으로는 지하철, 버스, 전차, 전동버스 4종류가 있으며 요금은 한국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키예프 시 대부분의 지역을 지하철로 갈 수 있도록 잘 연결되어 있으며 버스 및 전차노선도 많다. 대중교통수단 요금은 1회에 50코페이카이다. 또한 키예프에는 많은 일반 소형 버스가 운행되고 있는데 요금은 1.25-1.5 그리브나(UAH)이다. 지하철을 타기 위해서는 쿠폰을 버스나 전차를 타기 위해서는 종이로 된 티켓을 사야 하며, 버스는 직접 지급하면 된다.

①항공편, 타는 방법, 주의점
보리스필(Boryspil) 국제 공항이나 줄리아니(Zhulyany) 국내 공항에서 우크라이나 지방도시로 이동이 가능하며, 티켓은 공항 또는 시내 여행사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보리스필 국제 공항은 우리나라 인천공항과 비교하자면 규모가 작은 편이다. 주의해야 할 것은 40분 전까지는 탑승을 완료해야 하며 필히 여권을 소지해야 탑승이 가능하다.

②지하철 및 전차편, 타는 방법, 주의점

열차는 키예프 역(Vokzal)에서 국내는 물론 유럽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역 매표소와 일부 여행사를 통해서 구입이 가능하다. 열차의 경우 주로 야간에 운행되며 우리나라 완행열차와 비슷하나 야간에 운행하면서 시간이 매우 많이 소요된다. 늦어도 10분전까지는 탑승절차를 완료해야 하며, 열차 탑승시도 필히 여권을 소지해야 한다.

참고 자료

KOTRA 자료 참고(naver)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