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것이 왜 어려운지를 설명하시오.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8.10.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것이 왜 어려운지에 대해 설명한다.

목차

1.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것이 왜 어려운지를 설명하시오.
2. 연구하고 싶은 연구의 제목을 적고 왜 이 연구를 하고 싶은지 서술하시오.

본문내용

1.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것이 왜 어려운지를 설명하시오.

인간은 이성을 가지고 있지만 교육과 경험을 통해서 사고 한다고 볼 수 있다.
직접 경험하지 않는 것을 사고한다는 것은 확신이 들지 않기 때문에 어려운 문제일 수 있다고 본다. 그러나 인간은 경험을 통해서 얻은 사실들을 추론해 내는 과정에서 새로운 문제를 제기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다고 본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많은 경험(여기에서 경험은 꼭 직접적인 경험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어쩌면 간접적인 경험이 더 중요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책이나 신문등 주위의 모든 환경적 요인들이 다 포함된다.)을 통해서 사고하는 방식을 달리 하다보면 발상의 전환이 이루진다고 불수 있다.
발상의 전환이 이루어지다보면 새로운 아이디어는 당연히 나올 수 있다고 본다. 그러나 꼭
많은 경험만이 중요한 것은 아니라고 본다. 결국에는 어떠한 문제가 주어졌을 때 얼마나 사
고를 넓게 하느냐가 중요할 것이라고 본다. 우리가 현재를 살아가면서 이러한 발상의 전환
을 가져온다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을것이다.
왜냐하면 인간이 사고할때 제일먼저 자기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하고 자기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하에서 먼저 사고를 하기 때문이다.

※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것이 왜어려운가에 대한 나의 견해

“위의 글중에서 자기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자기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하에서 먼저 사고를 하기 때문이다.” 라는 말에 동의한다. 현재 특허청을 들어 가게 되더라도 정말 수천가지의 여러 아이디어를 조합한 특허들이 있다. 범인들이 생각하는 아이디어는 이미 세계 각국의 수많은 사람들중에서 누군가가 생각하고 개발한 아이디어일 확률이 높다. 새로운 발상이라는 것은 곧 누군가 가지 않은 길을 먼저 간다는 것인데 그러한 희소가치성 높은 길은 먼저 가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