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태교의 정의와 방법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8.10.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태교의 정의와 1개월부터 10개월까지의
태내환경과 태아의 특징 태교 방법과 내가 하고자 하는 태교의 내용.

목차

❤ 태교의 시작은 이렇게 !!
( 임 신 초 기)
❤ 1개월 ~ 2개월
❤ 3개월
( 임 신 중 기)
( 임 신 말 기)

본문내용

❤ 태교의 시작은 이렇게 !!
태교는 보통 아이가 생기고 난 후에 하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는 먼저 계획적으로 아이를 갖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아이를 갖기 전에 아이를 가질 수 있는 건강한 몸인지를 검사를 받고 아이가 생기기 전에 필요한 예방접종 같은 것을 모두 준비한 후에 아이를 갖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 ‘아기를 갖고 싶다!’라는 마음이야 말로 태교의 제일보라고 한다. 임신하는 것에 대해 마음에 준비를 하고 아이가 생겼을 때 적합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야 말로 태교의 시작으로 적합한 것 같다. 계획하지 않은 임신으로 인한 당혹함이나 스트레스는 아이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해 주지 못할 것 같고, 엄마가 될 나의 몸이 건강하지 못하고 내 안에 아이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아이에게 까지 안 좋은 영향을 줄 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가 생각한 태교의 첫걸음은 아이와 함께할 시간들을 대비해서 몸과 마음과 환경을 먼저 준비해 놓는 것이다.

( 임 신 초 기)

❤ 1개월 ~ 2개월
임신 1개월에서 2개월째에는 자신이 임신한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나 또한 내가 임신한 사실을 모를 수도 있을 것이고 감기라도 걸리면 임신한 사실을 모르는 채 감기약이라도 먹을 수가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계획적인 임신이 중요한 것 같다. 그렇지만 모든 일이 계획한 대로 되긴 힘들기 때문에 임신한 사실을 알았을 경우에는 당황스럽더라도 일단 임신 사실을 받아드리고 한 아기의 엄마가 될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다. 임신으로 인한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선 주위에 임신 사실을 알리고 어머니나 출산 경험이 있는 지인들에게 조언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 엄마가 된다는 것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로 마인드 컨트롤을 하여 앞으로 10개월 동안의 태교계획을 짜본다던가 아이가 태어났을 때 어떤 엄마가 되고 싶은지 상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