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홍매자 화분 관찰일지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8.10.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생활원예과목중 화분키우는 과제에 관한 레포트 입니다. 홍매자라는 화분을 키웠습니다.

목차

● 개 요
PART Ⅰ
PART Ⅱ
PART Ⅲ

본문내용

● 개 요

낙엽활엽수 관목으로 높이 2m정도인데. 가지는 가늘며 약간 능선이 지고 자갈색이며 날카로운 가시가 3개로 갈라진다. 잎은 어린 가지에서 어긋나기로 달리고 짧은 가지에서는 모여나기하며, 거꾸로 선 피침형이고 끝은 뾰족하며 절지이고 가장자리는 밋밋하다. 그리고 또 잎의 표면은 초록빛이고 뒷면은 흰빛이 돌며 가을에 빨갛게 단풍이 드는 것을 당매자라고 하는데. 일본인들이 개량한 품종인 키 50cm 정도의 사철 붉은 빛을 띠는 잎을 가진 홍매자기있다. 꽃은 암수 한 나무로 4, 5월에 피고 노랑 빛이지만 표면은 붉은빛이 돌며 짧은 가지 위의 총상화서에 달리는데 열매는 타원형이고 길이 1cm정도의 장과가 9월에 빨갛게 익는다.

PART Ⅰ

3월 16일에 집근처에있는 집에서 화분에 2cm정도 자라있는 홍매자를 구입했다. 홍매자를 선택한 이유는 화분에 붙어있는 홍매자에 관한사진 때문이었다. 화려한색의 꽃들로 치장된 개화된 홍매자는 그 환상적인 자태를 뽐내며 봄의 내음을 힘껏 품고 있는 듯 했다.
꽃집 주인에게서 홍매자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듣고 볕이 잘드는 곳에 놓아주고 물을 충분히 줘야한다는 말에 따라 집의 베란다 창가에 놔두었다. 내한성도 좋으니 괜찮을 거라 생각했다. 물은 매일 마다 주었고 햇빛도 충분히 받게 위치를 잡아주고 홍매자의 관찰을 시작했다.

PART Ⅱ
< 구입당시의 홍매자 화분>

●날 짜 : 2007년 3월 16일
●크 기 : 2cm
●특 징 : 구입당시의 홍매자는 2cm정도의 크기로 잎이 이미 나와있는 상태였다. 그리고 다른 식물과 마찬가지로 녹색을 띄고있었는데 녹색보다는 연두색에 가까운 연녹색이었다. 그리고 그 크기가 너무 작아 과연 제대로 자라줄지 의문스러웠다. 줄기나 잎부분에 다른 식물에서 보는것처럼 솜털이 난다거나 하는 것은 보이지 않았고 잎은 고구마의 잎과 같은 무늬가 있다. 줄기는 다른 화분과는 조금 다르게 나뭇가지와 같이 생겼으며 상당히 딱딱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