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프랑스애니메이션 prince and princess 감상문

저작시기 2008.09 |등록일 2008.10.14 워드파일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프랑스애니메이션 prince and princess 감상문
애니메이션에서의 여성의 묘사와 관련된 시점으로 감상문을 쓴것입니다.
각에피소드의 요악과 그에관한 여성의 모습.

레포트용표지와 중간에 그림도 삽입하였습니다.
제출용그래도 원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 10분 동안은 단조로운 영상에 약간 지루함을 느꼈다. 아마도 요즘 같은 세대에 이런 실루엣 영상은 참으로 오랜만의 만남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대략 1시간 동안 5개의 에피소드를 보면서 볼수록 이 애니메이션의 매력에 빠져들면서 흑백의 화려함에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그리고 또한 전형적인 왕자님관 공주님의 모습도 찾을 수 있었다.
대부분의 동화의 목적은 읽은 독자, 어린아이들, 에게 꿈과 희망을 주며 삶의 교훈을 주는 것이다. 간접경험을 통해서 말이다. 이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나는 줄곧 생각했다. 이 애니메이션이 말하고 싶은 건 무엇일까?
첫 번째 에피소드는 공주와 다이아몬드 목걸이 에 관한 이야기다. 역시나 반짝이고 화려한 것은 공주의 것, 즉 여자의 것이다.. 마법에 걸린 공주는 그저 ‘전 움직일 수가 없습니다.’’다이아몬드 101개를 찾아야 절 구할 수 있답니다.’라는 말로 어떤 시련이나 힘든 상화에서 벗어날 적극적인 의지보다는 수동적인 모습이 보인다. 에피소드에서 다이아몬드는 공주에게 자유를 주는 하나의 매개체적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마법에 풀린 공주는 자유롭지 못하다. 다시 자신을 구해준 왕자님의 아내가 되야 하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