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전화예절~~!!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8.10.13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전화예절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19, 112 장난전화
전화 걸 때
전화 받을 때
휴대전화 사용
공중전화 사용
퀴즈

본문내용

전화예절
119, 112 장난전화
중요한 119 ,112 전화가 어린이들의 장난전화나 허위신고로 인해 현장출동을 할 경우
정말 긴급하게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장난전화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전화 걸 때
첫째, 용건을 미리 정리해 짧은 통화가 되도록 합니다.
둘째, 늦은 밤이나 이른 아침, 식사시간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전화를 잘못 걸었을 때에는 "죄송합니다. 전화를 잘못 건 것 같습니다."라는 식의 정중한 사과를 해야 합니다.
넷째, 상대가 전화를 받으면 정확하게 연결되었는가를 확인하고 자기 소개를 합니다.
상대가 먼저 전화건 쪽을 알아차렸을 때에는 먼저 인사를 하고 용건을 말합니다.
다섯째, 상대가 없으면 받은 사람에게 메모를 부탁하거나, 전해줄 수 있는지의 여부를 정중히 묻고 용건을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용건이 끝나면 정중히 인사하고 전화를 끊겠다고 말한 후에 끊는 것 이 좋습니다. 또한 웃어른일 경우에는 어른이 먼저 끊는 것을 확인하고 끊어야 합니다.

전화 받을 때
첫째, 되도록이면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습니다. 또한 자기소개부터 먼저 합니다.
둘째, 전화를 건 사람이 확인되면 먼저 인사부터 합니다.
셋째, 다른 사람을 찾으면 친절하게 "잠시만 기다려주세요."라고 말하고 바꿔줍니다.
넷째, 전화를 받아야 할 사람이 없으면 사정을 말하고, 대신 받아도 되겠냐고 묻습니다.
다섯째, 남에게 온 전화는 통화내용, 시간, 전화를 건 사람 등을 전해 줍다.
여섯째, 가능하면 전화를 건 사람이 먼저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 놓습니다.
마지막으로 잘못 걸려온 전화라도 화내지 않고 친저라게 응대해야 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