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글로벌예절-전화 예절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8.10.13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2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글로벌예절-전화 예절

목차

119, 112
장난전화, 양치기 소년
전화를 걸었을 때
전화를 받을 때
휴대전화 사용
공중전화 사용
퀴즈!
실습실 도우미

본문내용

119, 112
119는 화재진압기구로 일명 소방서라고 불리는 기관이다. 화재가 났을 경우 전화를 들고 119를 누르면 불이 난 곳으로 즉시 출동하여 화재를 진압한다.
112는 경찰 즉 치안을 담당하는 기관인 경찰서의 번호이다. 만약 집이나 회사 등에 도둑이나 강도가 들었을 경우 전화기를 들고 당장 112에 전화를 하면 즉시 출동을 하여 도둑이나 강도를 잡는다.

전화를 걸 때 예절
용건은 간단히
-전화를 상대방에게 걸었을 때 용건만 간단히 이야기 하고 끊어야 한다.
시간대를 피해라.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 그리고 식사시간은 되도록이면 전화를 거는 것을 피해야 한다.
잘못 걸렸을 때
-전화를 잘못 걸었을 때 상대방에게 미안하다고 먼저 사과를 한 후 끊어야 한다.

전화 받을 때 예절
통화가 걸려왔을 때 전화를 받으면 먼저 자신의 신분을 밝혀야 한다. 받는 사람의 소개
전화를 건 상대방이 누구인지를 먼저 파악한 다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인사를 한다. -상대방 확인 후 인사.
전화를 건 상대방이 자신을 찾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찾을 때 있으면 기다리라고 말을 하고 바꾸어 준다. -다른 사람을 찾을 때
휴대전화 사용시
매너모드로 전환
-조용한 장소에서는 모든 휴대폰을 벨소리 에서 매너모드로 변경을 해야 한다.
공공장소에서 조용한 통화
-공공장소에서는 위의 말처럼 매너모드로 전환 후 조용하게 나가서 통화를 해야한다.
-공공장소: 극장, 도서관, 도서실, 학교 등
공중전화 사용법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