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패션 분석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08.10.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4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패션과 영화를 분석한 레포트

목차

1.감독
2.의상담당
3.주요등장인물/배역
4.줄거리
5.영화의 주제
6.영화내에서의 패션의 역할
7.영화감상후기

본문내용

1. 감독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올해 최고로 감각적이고 화려한 코미디로 만든 데이비드 프랭클은 TV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밴드 오브 브라더스>로 그 연출력을 인정받아 온 감독이다. 그는 <밴드 오브 브라더스>의 에미상 최고감독상 수상을 포함하여 6개의 에미상을 수상한 실력파이다. 1986년 ABC 의 시트콤 < The Ellen Burstyn Show>의 작가로 활동을 시작, CBS 방송사의 < Doctor, Doctor>의 각본, 연출 및 공동 프로듀서를 맡았다. 이 작품이 평단의 극찬을 받으며 데이비드 프랭클의 명성이 알려졌다. 1995년 <마이애미 랩소디>로 극영화 연출가로 데뷔한 그는 유명한 TV 시리즈 연출을 거쳐 HBO 시리즈인 <안투라지>로 2005년 에미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2. 의상담당
TV 시리즈 <섹스 앤 더 시티>로 에미상 의상상을 수상한 그녀는 영화와 패션계에서 드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유명인사이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 등장하는 수많은 유명 패션 아이템의 진품들은 다른 영화였다면 거의 불가능한 제품들. 그러나 패트리샤 필드의 능력은 세계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들로부터 이 아이템들을 협찬 받을 만큼 뛰어났다. 그녀로 인해 영화의 제작비가 엄청나게 절감했다는 사실은 그녀의 유명세를 짐작하게 한다.
<섹스 앤 더 시티>의 문화적인 반향의 상당 부분은 패트리샤 덕이다. 그녀의 놀라운 패션 안목이 드라마를 통해 전세계적인 패션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뉴욕 출신으로 20여년 간 의상감독으로 활약 중인 그녀는 데이비드 프랭클 감독과는 영화 <마이애미 랩소디>에서 호흡을 맞춘 인연이 있다. 이런 인연 때문에 이번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도 환상적인 연출과 패션조합을 일구어낼 수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