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카드로 만든 집을 보고서

저작시기 2008.09 |등록일 2008.10.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정신과적문제를 소재로한 영화를 보고서 감상문을 쓴겁니다.
도움 많이 되실거예요ㅎ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러나 그런 어려움이 있다고 하여 낙담하기만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본다. 이 영화가 다소 사실적이지 않다고 생각하였지만 어쩌면 이런 영화는 자폐아동과 그 가족이 다시 한 번 더 힘과 용기를 낼 수 있게 격려해주고 응원해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든다. 또한 비장애인의 경우는 자폐에 대하여 아직도 많이 생소해 하고, 자폐에 대하여 아무런 치료도 이뤄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다소 있는데, 이런 영화 등의 영상매체를 통해서 자폐에 관해 많이 알린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본다. 대중이 아무런 관심과 흥미가 없을 때보다는 그들의 관심이 증가할수록 장애에 관한 더 많은 지원과 사회적 인프라가 구축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자폐아동 같은 경우는 부모가 ‘아동이 소극적이고 조용한 아이인가보다’라고 생각하여 그것이 장애인 줄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한다. 따라서 지역사회정신보건센터나 종합병원, 지역사회복지관 등에서 자폐, 아동자폐 등에 대한 부모교육, 예방과 치료에 대하여 보다 많은 홍보와 교육 등의 지원이 이뤄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번 기회로 인하여 나는 자폐아동의 다양한 행동에 대하여 그리고 그 아동을 자폐에서 나오게 하기 위한 깊은 모성애에 대하여 그리고 무엇보다도 현재 자폐아동에 대하여 어떤 대처방안이 있고 어떤 사회적 도움들이 필요한지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 자폐아동은 그들만의 아주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많은 자폐아동들이 그들의 장애를 극복하고 세상과의 교류를 원활히 할 수 있게 되어, 그들의 그런 특별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소망해 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