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NDT Ball Exercise에 대하여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8.10.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NDT Ball Exercise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기 좋게 사진도 넣어놨구요~~

목차

1. 기본자세
2. 스트레칭자세
3. 몸통강화운동자세
4. 복부강화운동자세

본문내용

1. 기본자세
Ball을 이용한 운동에서는 모든 자세에서 편안한 마음과 자세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허리와 목을 편안하게 곧게 펴고 자연스러운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① 바로 누운 자세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몸 옆에 양팔을 가지런히 놓은 자세에서 볼에 다리를 올립니다.


② 앉은 자세
Ball 중앙에 앉아 다리를 어깨넓이만큼 벌리고 무릎과 발이 일직선상에 오도록 하며 허리를 곧게 폅니다.



③ 네발기기 자세
복부에 Ball을 대고 어깨와 일직선상에 있는 손을 바닥에 대고 Hip과 무릎을 90°구부려 네발기기 자세를 만듭니다.


④ Tabletop자세
앉은 자세에서 앞으로 전진 하면서 목과 위쪽 등이 Ball에 의지하도록 합니다. 허리와 Hip을 곧게 펴고 무릎과 발이 일직선상에 놓여지게 하며 양손은 가볍 게 바닥을 짚습니다.


2. 스트레칭자세
기본자세에서 Ball을 굴리면서 스트레칭자세를 유도해 냅니다. 스트레칭을 하는 동안에도 편안함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① 몸통회전을 이용한 스트레칭자세
무릎을 꿇고 머리 위에 있는 Ball을 양손으로 잡은 자세에서 시작하여 Ball을 좌 우로 굴리듯 서서히 움직이면서 발목에서 시작하여 몸통, 팔까지 스트레칭을 유 도해 냅니다.



② 하반신 스트레칭자세(1)
앉은 자세에서 시작하여 왼쪽 다리를 Ball의 뒤쪽으로 곧게 편 다음 Ball을 앞쪽 으로 굴리면서 시행합니다. 반대쪽과 번갈아 가면서 시행합니다.



③ 하반신 스트레칭자세(2)
바로 누운 자세에서 시작하여 Ball에 올린 왼쪽다리의 무릎에 오른쪽 다리의 발목을 대고 Ball을 몸 쪽 방향으로 굴립니다. 그 자세를 유지하다가 다리를 바 꾸어 가면서 실시합니다.


④ Side 스트레칭자세
앉은 자세에서 왼손은 옆구리에 대고 오른손은 머리 위로 곧게 편 상태에서 왼 쪽으로 구부려 스트레칭합니다. 그 자세를 유지하다가 반대 방향도 같은 방법으 로 시행합니다.


3. 몸통강화운동자세
목은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고 등의 과도한 신전은 피하면서 Hip은 처지지 않도록 하면서 시행합니다.


① 몸통신전을 이용한 운동
네발기기 자세에서 양손을 목뒤에 댄 다음 상체를 들어 올린다. 등이 너무 신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