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생교육기관 인터뷰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8.09.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평생교육기관인 청소년 상담센터에 가서 담당자 분과 인터뷰를 하고
상담센터의 하는 일 및 평생교육기관의 프로그램 등을 알아보는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인터뷰 후 담당자 분을 따라간 상담센터와 관련된 공부방에서 교사체험을 한 후기가 담겨있습니다.
시설 사진이 첨부되어 있으며 간단한 설명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목차

1.들어가는 글

2.본문
①인터뷰 내용
②사진으로 보는 청소년 상담 센터
③인터뷰 후 공부방 교사 체험

3.나오는 글

본문내용

1.들어가는 글

평생 교육학이라는 강의 이름부터가 관심이 갔다. 처음엔 우리 과에서는 필수로 들어야 한다고 해서 듣긴 한 것이지만 평생교육이라는 말은 단지 ‘사람은 평생 동안 배워야 한다’는 말에서 들었을 뿐 이다. ‘평생 교육학이란 것이 있다니‘ 라는 생각을 가지고 강의를 한 시간 한 시간 듣다보니 평생 교육이라는 단어, 평교 기관이라는 단어가 익숙해 졌다. 또‘내 주위에도 평생 교육 기관이 많이 있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도서관에서는 매주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주말에 연극을 보여준다든지, 어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동화를 읽는 어른들의 모임이라든지 내 주위에서 평생교육은 이루어지고 있었다. 그리고 고등학교 때 가끔 놀러가곤 했던 청소년 수련관도 평생 교육 기관이었다니 놀라웠다.
그리고 이번에 리포트 주제가 평생 교육 기관을 찾아가서 실무자와의 인터뷰이다. 수많은 평생 교육 기관 중에 어떤 곳을 찾아가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 가까이에 있는 우리학교의 평생 교육원을 찾아갈지 아니면 관심을 가지고 있던 공주의 청소년 상담실을 찾아갈지. 결국 교수님의 추천을 받아 6월 3일 부여에 있는 ‘부여군 청소년 상담센터’를 찾아갔다.
부여의 청소년 수련관 안에 위치하고 있는 청소년 상담센터에는 2명의 자원상담자들과 홍** 선생님이 계셨다. 나의 소개와 인터뷰 질문 내용에 대한 간단한 얘기 후 인터뷰를 시작했다.


2.본문
①인터뷰 내용

홍** 선생님

참고 자료

청소년 상담센터 소개 책자
인터뷰 내용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