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우수 평가 자료]마지막 강의.- 개인적인 감상과 교훈을 중심으로.

저작시기 2008.09 |등록일 2008.09.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2,300원

소개글

마지막 강의의 독후감상문입니다.
단순한 책의 요약이 아닌 책을 읽고 저자가 전하는 교훈과 그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감상을 중심으로 작성했습니다.
왕십리 H대 현대윤리 시간에 발표한 자료입니다~ 해당학생 다운금지

목차

서론 - 마지막 강의. 핵심내용분석과 요약.

본론- 마지막 강의가 말하는 삶의 진정한 의미.
- 마지막 강의, 무엇이 우리를 움직이게 하는가?.
- 마지막 강의를 통해 보는 저자의 교훈과 실천.

결론- 마지막 강의, 핵심교훈과 느낀점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이 명강의는 동영상으로도 제작되었고 유튜브를 통해 빠르게 전파되었다. 그의 마지막 강의가 입소문을 타면서 대중은 열광적인 반응을 보내기 시작했다. 누군가에 의해 독일어, 중국어, 스페인어로 번역된 동영상을 본 시청자 수만 해도 전 세계에 걸쳐 1000만 명을 넘어섰다.
공중파 매체도 예외는 아니었다. 2007년 10월 22일, 미국의 인기 TV토크쇼 오프라 윈프리 쇼에 초대 받은 그는 다시 한 번 수많은 방청객과 시청자들을 울렸다.카네기멜론대학의 컴퓨터공학 교수 랜디 포시가 이 강의를 의뢰받았을 때, 그는 이것이 마지막이라면 하고 상상할 필요가 없었다.
최근 시한부 암 선고를 받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가 한 강의, ‘당신의 어릴 적 꿈을 진짜로 이루기’는 죽음에 관한 것이 아니었다.
모두 랜디가 살아오면서 믿게 된 모든 가치의 최종 요약들이다.랜디포시는 카네기멜론대학의 컴퓨터공학 교수로 췌장암으로 시한부 인생을살았다.
가상 현실 분야의 최고전문가로 활발한 연구를 펼치기 시작한지 채 얼마되지 않은 시점에서 6개월이라는 짧은 시한부 생활... 더욱 가슴아픈 사실은 결혼한지 8년차인 그는 세아이의 아버지라는 사실이다.
그는 7월 25일 생의 마지막을 마감했다. 눈을 감을 때까지 친구와 농담을 주고 받을 정도로 그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의연한 자세로 자신에게 주어진 삶에 충실했다.
스스로가 다년간의 강의를 통해 남들에게 이야기하는데 익숙할테지만, 그의 마지막 강의는 전공과는 무관한 `삶의 지혜`에 초점이 모여있다.
그리고, 소중한 세 자녀와 사랑하는 부인에 대한 안타까운 사랑을 그들의 모습과 이후 삶에 대한 걱정으로 표현해 내고 있다.
그리고,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는 희망을 가지고 강의를 마무리한다.고작 몇달밖에 남지 않은 삶을 더욱 `살아있는` 삶으로 만들기 위해 그는 백방으로 노력하며 긍정적인 삶을 살아간다.
그리고, 이 강의를 통해 진정 소중한 삶에 대해 다시금 일깨워준다.
책속에 언급된 바 대로 `눈물로 끝을 맺게 만드는` 이 이야기는 그저 흘려버리기 쉬운 삶의 지혜들을 `유언`과 같은 무게로 전해주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