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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채, 야채의 효능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8.09.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4페이지 | 가격 1,900원

소개글

교양시간에 작성한 레포트구요.
많은 도움되었으면 좋겠네요.
야채의 효능에 대하여 조사한것입니다.

목차

1. 두뇌활동에 좋은 음식
2. 철분 모자라면 운동 효과 없어
3. 채소, 담배독소 해독효과
4. 탈모예방 식이요법
5. 대장건강 지키려면 야채 많이 드세요
6. 유방암 이길 수 있다.
7. 생식기능 저하된 남성, 연산-아연 보충제로 호전
8. 간질환에 좋은 음식
9. 야채 많이 먹으면 암 예방된다.
10. 알츠하이머병 식생활 영향 커
11. 금연자를 위한 식사법
12. 녹황색 야채로 동맥경화 예방
13. 알레르기 피부질환 예방법
14. `쾌변`이면 유쾌! 상쾌! 통쾌!
15. 항산화 비타민 먹기보단 매일 과일․채소 등 섭취
16. 필수아미노산 식물성이 더 좋아
17.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면 빈혈 의심을
18. 생리통엔 야채가 좋다.
19. 신선한 채소, 기미-주근깨 예방 도움
20. 가슴, 어깨통증 알고 보니 심장병 신호
21. 고지혈증 예방
22. 타임지 선정 `몸에 좋은 식품` 대표적 10가지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두뇌활동에 좋은 음식

봄을 맞아 넘치는 의욕에 비해 몸이 뒤따르지 않아 고통스러워 하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 진학이나 진급을 한 사람 들의 경우 새로운 학습과 업무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지면 자칫 긴 슬럼프에 빠질 수도 있다. 이럴 때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허우적대기 보다는 충분한 휴식과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면서 도움이 되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먼저 두뇌 발달을 돕는 음식으로는 호두가 제일이다. 대보름에 먹는 대표적인 부럼의 하나인 호두는 두뇌발달을 돕는 폴리불포화 지방산이 들어있다. 또 호두에는 리놀산이 70.7%, 리놀레산이 12.4%나 함유되어 양질의 뇌세포를 만들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쾌적한 정신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 그밖에도 호두는 편두통이 심하거나 정신이 불안하며 가슴이 두 근거릴때 달여서 차로 마시면 효과적이다.

비타민C의 섭취량이 빈약해도 사물에 대한 관찰력이 떨어질 수가 있다. 따라서 녹색 채소나 감자, 양배추, 토마토, 오렌지 등의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넉넉히 섭취할 필요가 있다. 또 뇌가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려면 단백질도 많이 섭취해야 한다. 알칼리성 식품인 해조류와 우유도 정신을 집중시키거나 두뇌발달 을 촉진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버섯, 시금치, 바나나, 토란, 상추, 당근, 딸기, 감자, 우엉, 양배추, 무, 호박, 죽순, 고구마 , 연근, 수박, 가지, 양파 등이 대표적이다. 잣, 땅콩 등의 견과류와 생무에 많이 포함된 아연도 기억력을 좋게 만드는 영양소이다. 레시틴이 다량 들어있는 계란도 효과만점. 그러나 곡류나 당질이 많은 밥이나 빵 등은 과식하면 안좋다. 혈액을 산성화시키고, 비타민을 대량 소비하여 몸을 쉽게 노곤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따라서 밤 늦게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이 밤참으로 빵, 라면, 만두를 먹는 것은 오히려 두뇌를 빨리 지치게 하는 요인이 된다. 이럴 때는 간단히 우유나 참깨, 삶은 콩 등이 적당하다.

참고 자료

각종신문
(문화일보, 내외경제, 연합통신, 매일경제, 한국일보, 뉴욕연합, 동아일보....)
nhn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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