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VHDL MUX and DEMUX(vhdl prelab 입니다)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08.09.28 워드파일MS 워드 (doc) | 16페이지 | 가격 1,900원

소개글

- 조합논리회로를 이용한 MUX를 이해하고 설계를 한다.
- 조합논리회로를 이요한 DEMUX를 이해하고 설계를 한다.

목차

1. Purpose of the Experiment
2. Theory(Pre Report)
1) 다중화기(mux : Multiplexer)
2) 역다중화기(DEMUX : Demultiplexer)(Data Distributors)
3. Materials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Purpose of the Experiment
- 조합논리회로를 이용한 MUX를 이해하고 설계를 한다.
- 조합논리회로를 이요한 DEMUX를 이해하고 설계를 한다.
2. Theory(Pre Report)
1. Describe the MUX and DEMUX in details
다중화(multiplexing)란 다수의 채널에서 발생한 정보를 한 개의 물리적 전송 선로에 통합하여 전송하는 통신 기술로서 송신단에서 이루어지며, 역다중화(demultiplexing)는 다중화된 정보를 올바르게 수신하기 위해서 수신단에서 수행되어야 한다.
다중화의 근본 목적은 통신채널의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할당하는데 있다. 특히, 데이터 통신시스템에 있어서는 다중화의 기능을 수행하는 다중화기는 송신단으로부터 수신단으로의 전송효율을 증가시킬 목적으로 사용된다.
다중화(multiplexing)기술에는 신호의 형태에 따라 주파수 분할 다중화(FDM : frequency division multiplexing), 시간 분할 다중화(TDM : time division multiplexing), 그리고 코드 분할 다중화(CDM : code division multiplexing)방식으로 분류한다. 주파수 분할 다중화 접근(FDMA) 기술은 아날로그 신호의 다중화에 이용되고, 시간 분할 다중화 접근(TDMA) 기술은 디지털 신호의 다중화에 이용된다. 그리고 코드 분할 다중화 접근(CDMA) 기술은 디지털 방식의 이동통신기술에 이용되고 있다.
디지털 신호의 대표적인 다중화기는 교환기에서의 T1 시스템일 것이다. T1 시스템은 24개의 입력 채널을 1개의 전송 선로를 이용하여 선로당 24개 논리적인 채널로 다중화하고 이를 역다중화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실시간 전화통화를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통신의 다중화 기술에 사용되는 디지털 논리회로로는 다중화기(MUX : multiplexer)와 역다중화기(DEMUX : demultiplexer)가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