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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식품

저작시기 2008.06 |등록일 2008.09.28 워드파일MS 워드 (doc)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인간에게 식품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인간과 식품에 대해서 먼저 알아야 한다.
인간의 몸은 25가지의 화학원소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에서 4가지 종류가 전체 체중의 96%를 차지한다. 그 4가지는 C, H, O, N이다 이 4가지는 서로 결합하여 유기물질인 탄수화물, 지질,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과 같은 영양소를 구성하거나 나머지는 21가지 원소는 체내에서 유리상태로 존재하며 체내대사에 기여한다.
이러한 성분들은 음식에서 섭취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이 우리 인간에게 가지는 의미는 생존과 관련되어 있다고 보아야 한다.

목차

Ⅰ. 서론
1. 신체의 구성성분
2. 식사의 목표

Ⅱ. 본론
1. 자신에게 맞는 식사를 하자!
2. 식품의 일반성분-물
3. 식품의 일반성분-탄수화물
4. 식품의 일반성분-지질
5. 식품의 일반성분-단백질
6. 식품의 일반성분-무기질
7. 식품의 일반성분-비타민
8. 식품의 특수성분
9. 나의 체질과 섭취할 음식

Ⅲ. 결론
1. 균형된 식사를 하자!

본문내용

섭취한 음식은 소화 흡수되어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성분이 된다.
균형된 음식을 섭취하였을 때에는 신체의 정상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전부 공급받게 되어 정상기능을 유지하게 되고,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영양소의 결핍증이나 영양불량 현상을 초래하게 된다.
사람의 몸은 대단히 정밀한 체계를 가지고 있어 이들 중 하나라도 부족하거나 과잉이 되었을 때 신호를 보내게 된다. 지방이 부족할 때에는 고기가 먹고 싶어 진다 던지 과잉으로 음식을 섭취하였을 때에는 이 음식은 먹고 싶지 않다 라는 신호를 보내게 된다.
하지만 그런 신호만 믿고 음식을 먹을 수는 없다. 개인적인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자주 먹는 음식은 과잉이 되고, 싫어하는 음식에 포함 된 영양소는 부족할 것이기 때문이다. 음식을 섭취할 때에는 계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계획적인 음식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어떤 음식이 어떤 영양소를 얼만큼 주는 지를 명확히 알고 있어야 하며 자신의 유전적 특징이나 자신의 체형 현재 자신이 하는 일에 맞는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책이나 인터넷에 나와있는 데로 남자는 2500Kcal를 섭취한다고 그대로 하는 것보다 자신이 비만인지 체중부족인지를 알고 자신의 집안에 어떤 유전적 형질이 있는지 알아본 후 자신에 맞는 음식을 어는 정도 섭취하는지 알아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개인적으로 모두 다르나 어떤 음식이 어떤 영양소를 공급해 주는지는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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