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바리스타(barista) 직무분석-인터뷰자료포함(A+레포트)★★

저작시기 2008.05 |등록일 2008.09.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4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6명의 조원들이 한학기동안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저희들이 직접찾아서 작성한거라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 전혀없을겁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직무 소개

Ⅱ. 연구 방법

1. 자료 수집

2. 자료 분석

Ⅲ. 결과


1. 각 진술문에 대한 평균과 표준 편차

2. 빈도 분석 결과

3. 중요도 분석 결과

4. 사전예비도 분석 결과

5. 바리스타가 제조한 커피의 맛과 관련된 문항 분석

6. 바리스타의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문항 분석

7. 직무 만족 분석 결과

Ⅳ 바리스타 직무 기술서와 직무 명세서

Ⅴ 논의


1. 선발을 위한 제안

2. 후속연구를 위한 제안

바리스타 인터뷰 1

바리스타 인터뷰 2

본문내용

1. 연구목적
우리나라에 커피가 소개 된지 100년이 넘었다. 우리 민족이 예부터 즐기던 전통적인 차(茶)에 비해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커피는 짧은 기간 내에 단순한 기호 식품을 넘어선 하나의 ‘문화’로서 성장하여 우리 사회에 자리 잡았다. 현대인들은 홀로 여유를 즐길 때에 손에서 커피를 놓지 않으며, 친구와 연인들과의 만남에서도 커피를 잊지 않는다. 심지어는 커피는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상의 만남을 위해서도 빠져서는 안 될 필수적인 음료로 인식된 지 오래이다.
이렇듯 우리나라에서 커피가 문화로 정착되는 데에는 테이크 아웃(take out) 커피 전문점이 큰 역할을 해내었다.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이란 기존의 카페와는 달리 고객이 자신이 주문한 커피를 매장 밖의 원하는 장소로 가지고 가서 마실 수 있게끔 포장을 하여 주는 편의를 제공하는 커피 전문점이다. ‘테이크 아웃’이라는 새로운 판매 형태는 바쁜 삶을 사는 현대인들의 생활 모습에 맞아 떨어졌고,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2000년 12월 이화여자 대학교 앞에 최초로 생긴 스타벅스 1호점을 필두로 하여 우후죽순 격으로 생겨나기 시작했다.
현재는 도심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판매 형태 외에도 새로운 커피 제조 방법에 그 특징을 두고 있다. 기존의 까페에서는 인스턴트 제품을 끓는 물에 녹여 만든 커피를 판매했다. 그러나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인스턴트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커피 원두에서 직접 추출해낸 원액 즉,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커피를 만드는 제조 방법을 선택했다. 새로운 커피 제조 방법으로 만들어낸 커피는 그 맛과 풍미는 기존의 커피와는 매우 달랐다.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한 커피는 처음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낯선 맛으로 다가왔다. 그러나 인스턴트 커피에서 느낄 수 없는 특유의 깊고 진한 맛의 에스프레소 커피와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재료들을 가미해서 만든 베리에이션 커피들은 곧 우리나라 사람들을 특히 젊은 층을 사로잡는 데 성공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