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평생교육] 평생교육 인터뷰

저작시기 2008.09 |등록일 2008.09.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평생교육에 대한 일반인들의 의식수준을 인터뷰한 레포트입니다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인적사항
2. 질문
3. 내가 생각하는 평생교육
4. 맺음말

본문내용

2. 질문

1) 평생교육이란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1. 평생교육이란 말은 무척 익숙하다. 왜냐하면 내가 살고 있는 충북 제천은 정부가 지 정한 평생학습도시 중 한 곳이기 때문이다.
2. 물론이다. 지금 내가 참여하고 있는 평생교육만 세 가지나 된다.
3. 들어본 적은 있지만 좀 생소하다. 아무튼 요즘 중요시 여기는 것이 아닌가
4. 그렇다. 하지만 직접 참여해 본 경험은 그리 많지 않다.

2) 평생교육이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1. 요즘과 같이 다변화, 급변화되는 시대 속에서 그만큼 지식의 생명력도 짧아지게 되 는데 그러한 생명력을 유지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 평생교육이라고 생각한다.
2.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나 자기가 원하고 배우고 싶은 것을 학습할 수 있는 기 회와 여건이 갖춰진 것이라 생각한다.
3. 평생교육이란 말 그대로 죽을 때까지 교육받고 학습하는 것이다.
4. 요람에서 무덤까지란 말이 있다. 즉, 태어나서부터 죽기 전까지 끊임없이 배우는 과 정과 활동을 의미하며 특히 학교 교육 뿐만이 아닌 전 생애에 걸친 체계화된 교육이다.

3)평생교육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가? 있다면 어떤 프로그램이었는지?
1. 나는 학습자가 아닌 교수자로서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내가 속한 동아리는 “슈우스 프”라는 야학동아리인데 천안시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을 주대상으로 검정고시과목을 가 르키는 활동을 한 적이 있다.
2. 지금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천안시 여성회관에서 “제과․제빵만들기”, “양재(옷수선)”
그리고 문화회관에서 “조수경의 노래교실” 이렇게 세 개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예전에 컴퓨터(기능조작위주)교실, 자동차정비교육프로그램 등 비교적 다양한 프로그램 에 참여한 경험도 있다.
3. 무경험
4. 예전 어렸을 때 한자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억이 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