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앨빈토플러 부의미래

저작시기 2008.09 |등록일 2008.09.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앨빈토플러 부의미래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앨빈토플러의 부의미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변화하는 시간의 빠른 선순환 구조를 파악하는데 있다. 앨빈포플러는 이러한 변화를 혁명이라는 극단적 표현으로 우리의 삶을 송두리째 바꿀 수 있는 거대한 부의 혁명이 일어난다고 단언하고 있다. 부의미래를 생각하면서 우리의 삶의 방식이 변화하는 속도가 매우 빨라짐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 컴퓨터가 있다. 컴퓨터는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부의 미래를 상상할 수 없는 변화의 핵폭풍으로 만들어 내고 있다. 앨빈토플러는 가장 거대한 시장인 미국과, 컴퓨터로 변화하는 속도의 변화와 미래의 부의 변화를 예견하고 암시해 주고 있다.

오늘날 미국은 세계의 중심에 서있다.
하지만 반미운동으로 곳곳에서 미국을 적대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건
누구나 알 수 있다.
자본주의보다 더한 자본주의-이말은 미국의 현실을 직시해서 표현한 말이다.
부의 잉여를 환원하고 보다나은 사람들이 더불어 잘살고자하는 정신보다는
남의것을 더욱더 내것으로 보이지않는 전쟁을 벌이면서 치열한 삶을 사는게
미국의 정세라고 말한다.

제3의 물결로 이미 유명한 저자의 생각이나 이념은 모든이들이 공감하고 수용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않는다.
우리가 제일 먼저 눈을 뜨면 TV에서 홍수처럼 쏟아지는 뉴스를 접하고, 출근하는 버스나 지하철에서 신문과 라디오에서 원하지않는 정보를 또 접하고, 거리에서 눈에보이는 광고로 시각적인 무의식의 세계가 지배 당한다.
직장생활에선 메일을 하루라도 열어보지않으면 불안해지는 조급함과 동료들과의 대화에서 뒤쳐지지않게 이슈나 가십거리를 달달 외고있어야 속해있는 집단에서의 소외감을 느끼지않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