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렇게 기도하라를 읽고 정리 느낀점등..

저작시기 2008.05 |등록일 2008.09.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렇게 기도하라라는 책의 정리 요점

목차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것 같이..."

본문내용

이렇게 기도하라.

◆ 주기도문을 연구를 하는 이유는 주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문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하나의 모범적인 기도로 마땅히 우리가 기도할때 , 이렇게 기도할수있도록 그가 우리를 위해서 가르쳐 주신기도인것이다.

누가복음 11장 1절에 보면 "예수께서 한곳에서 기도하시고 마치시매, 제자 중 하나가 여짜오되 주여 요한이 자기 제자들에게 기도를 가르친것과 같이 우리에게도 가르쳐 주옵소서"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우리를 위해서 죽으시고, 사흘만에 사라아나시고 부활, 승천하신 그 예수님은 오늘도 하나님 우편에서우리를 위해서 기도하고 계신다고 했습니다.
주님의 기도 하시는 모습을 보고 제자들이 예수님께 이기도를 배우기 원하는 갈망이 일어나게 된 배경입니다.
이러한 제자들의 기도의 목마름과 기도의 열정앞에 주님은 응답하시기를 너희는 기도할대 이렇게 기도하라고"말씀하셨습니다 . 단순히 기도를 암송하는 것이 아니라 기도의 정신을 강조한것입니다. 또한 기도의 올바른 태도를 강조한것입니다. 주께서 가르펴 주신 이기도를 통해 우리는 기도 생활의 전형적인 모습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참으로 기도가 무엇인가를 , 기도 생활의 모든것을 , 이 주기도라는 짤막한 기도를 통해서 기도의 팬턴과, 기도의 모범과 기도의 전부를 배울수가 있습니다.
주께서는 주기도를 가르치기 앞서 마태복음 6장에서 잘못된 두가지 종류의 기도를 말씀하셨습니다.

첫째.마태복음 6장 5절에서" 또 너희가 기도할때에 외식하는 자와 같이 되지말라 저희는 사람에 게 보이려는 회당과큰거리 어귀에 서서 기도하기를 좋아하느니라"라고 말슴하셨습니다.

둘째.마태복음 6장7절의 주기도의 서론에서 "또 기도할때에 이방인과 같이 중언부언하지 말라" 말씀하시며 우리는 이방인과 같이 기도하지 말것을 가르치셨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