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자동차 관련 베라크루즈 디자인 우수 제품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09.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자동차에 관심이 있던 제가 베라크루즈에 관해
디자인 관련해서 레포트를 쓰게되면서 작성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릴 적부터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이번 개인과제의 주제를 베라크루즈의 디자인으로 정하고 과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2006년 10월 12일 출시된 베라크루즈는 현대자동차가 최근 가장 심혈을 기울여 만든 차로서 차명은 멕시코의 해안도시 베라크루즈에서 따왔습니다. 베라크루즈는 3000cc의 대형 디젤엔진을 가지고 고급사양의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갖추어 기존의 현대자동차의 세계시장에서 인식을 단순히 싸고 튼튼한 차를 만드는 회사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서 고급스럽고 편리한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로 거듭나게 만들기 위한 글로벌 전략 차종입니다. 그래서 기존 SUV (sports utility vehicle) 보다 더 고급스럽다는 것을 강조하기위해 LUV (luxury SUV) 라 광고 했습니다.

주 타겟층은 30대 중반에서 50대 초반에 이르는 전문직 종사자에 월 평균 500만원 이상의 고소득자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으로 ‘사회적으로 성공하여 삶의 멋과 여유를 누릴 줄 알며 가족을 소중히 여기는 매력적인 중년 남성’이라고 적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SUV의 모델이 소형의 투싼, 중형의 싼타페가 기존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베라크루즈를 만들어 SUV의 라인업을 소, 중, 대 모두 갖추게 되었습니다.
베라크루즈는 개발단계에서 기아의 컨셉카 MESA에서 프레임을 받았고 처음 디자인 단계에서는 HCD-9과 싼타페의 영향을 많이 받아 외부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개발명은 EN으로 테라칸의 후속으로 나왔는데 테라칸보다 훨씬 더 온로드 성향이 짙습니다. 테라칸은 오프로드 지향적 정통 RV였다면 온로드 지향적 고급 SUV입니다. 이것은 바디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베라크루즈는 모노코크 바디의 모델이고 테라칸은 프레임 바디의 모델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