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국의 교통체계-1] 영국과 우리나라 교통체계 비교

저작시기 2008.05 | 등록일 2008.05.22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국어국문학 문예창작학 전공했습니다.
영국과 우리나라의 교통체계를 비교해보았어요.
교수님께서 분량을 정해주셔서 3장으로 만들었습니다.^^
*목차 꼭 확인하시고, 좋은 자료로 활용해 주세요~

목차

서론
Ⅰ. 우리나라와 영국의 교통신호
ⅰ. 비슷한 점 (횡단보도, 표지판)
ⅱ. 다른 점 (다양한 교통상식)
Ⅱ. 우리나라와 영국의 교통의식
Ⅲ. 우리나라와 영국의 교통수단
결론

본문내용

<서론>
이제 세계화 시대 아무리 서로 떨어져 있다고 할지라도 각 나라마다 비슷한 하나의 체계가 있다. 교통체계가 그 중 하나다. 그러나 지금껏 살아온 배경과 가치관이 다른 만큼,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교통체계는 차이점 또한 갖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우리나라와 영국의 다양한 교통체계에 대한 비교해보고 그에 따른 의견을 적어보도록 하겠다.

Ⅰ. 영국의 교통신호와 우리나라의 교통신호

ⅰ. 비슷한 점(횡단보도, 표지판)

먼저, 영국에는 "pelican crossing"과 "zebra crossing" 두 가지 횡단보도가 있다. 전자는 횡단보도 양쪽에 횡단자를 위한 신호가 있어 신호등에 따라 차량을 운행을 하며 안전을 위해서는 횡단보도 앞에서 속도를 줄이는 것이 좋다. 후자는 횡단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로 도로에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얼룩말 비슷한 모양의 색이 칠해져 있다. 그리고 횡단보도 양쪽에 황색등이 항상 점멸해 있다. 차로 횡단하고 있거나 또는 횡단을 위해 기다리고 있을 시에는 각별하게 주의해야 한다. 이런 점에서 영국과 우리나라의 횡단보도는 대체로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또 영국의 교통체계에서 우리나라와 비슷한 특징을 보이는 것은 바로 교통신호 표지판이다. 여러 사람이 쉽게 이해가 되도록 그림과 숫자, 간단한 단어로 표시되어 있다. 다음은 영국의 교통신호 표지판의 특징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