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생활 재정. 미리 계획하는 평생 재정

저작시기 2006.09 |등록일 2008.04.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경제- 미리 예상 수입과 예상 지출을 생각해보고
내가 어떻게 경제 활동을 해야하는지. 저축의 규모와 투자의 규모와 지출등을 생각해보는 리포트

목차

1. 현재(대학생)
2. 졸업 후 취업
3. 결혼 후, 출산 / 양육
4. 은퇴 후

본문내용

나는 충분히 자신에 대해 돌아보고 계획을 짜서 살아갈 나이가 되긴 하였지만, 늦은 나이에 대학에 다시 오게 되다 보니 그 계획이나 경제 활동을 좀 더 미뤄 두었다. 하지만 남들보다 뒤처진 기분이 들어서 좀 더 효과적으로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는 재정 계획이 필요 한 터였다. 교수님께서 한 번쯤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이런 기회를 주셔서 좀 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 현재는 학생이고 아르바이트 단지 자금 확보 수단은 아르바이트 정도라서 자금 확보가 쉽지 않을 때이다. 그래서 재정계획은 졸업 후를 기점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물가상승의 요인은 생각하지 않겠다. 물가 상승되는 만큼 정확히 임금상승이 따르지는 않겠지만 어느 정도는 맞춰 진다고 생각한다.

1. 현재(대학생)
- 재정상태 평가 -
현재 나는 28살로 늦은 나이에 대학교를 다니고 있다. 직장 생활로 학비 정도와 약간의 여유 생활비 정도는 가지고 있어서 타이트하게 살면 이것으로 졸업까지의 생활은 가능 할 것 같다. 하지만 방학 동안 여행이나 다양한 경험을 위한 생활들은 약간의 아르바이트가 필요 할 것 같다. 일단 내년 여름에 유럽 여행을 계획 하고 있어서 약 300만원의 자금이 필요하다. 그리고 3학년 여름방학 때 단기 여름에 단기 어학연수(본교에서 진행함)를 계획 하고 있다. 여기서도 지원금이 있긴 하지만 쇼핑과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여기서도 300만원 정도의 자금이 필요하다.
- 현재 목표 설정(단기 목표) -
300만원을 모으기 위한 단기 목표는 아르바이트 (과외)이다. 여름 방학부터 시작한다고 보고 40만원씩 모으면 11개월이 가능하다. 그러나 약간의 변수를 고려하면 적어도 300만원은 모을 수 있다고 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