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008년 주가전망

저작시기 2008.01 |등록일 2008.04.07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4,500원

소개글

2008년 주가전망

목차

Ⅰ. 서론

Ⅱ. 분석
- 1. 경제환경
1) 세계경제
2) 국내경제

- 2. 산업환경

Ⅲ. 전망

- 1. 강세시장 지속의 근거
- 2. 리스크 요인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2007년은 한국 증시 역사에 기록될 만한 해였습니다. 16년간 지루하게 이어져온 코스피지수 1000 시대를 마감하고 장중 최고가는 물론 종가 최고치를 갈아치우며 지수 2000을 돌파함으로써 신기원을 열었습니다. 또 한때 코스피지수는 연초 이후 40%가 넘는 상승세를 보여 주식 투자자들을 기쁘게 했습니다.
주식시장을 상승으로 이끈 대외변수의 핵심축은 미국, 중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중 올해는 미국이 서브프라임 영향으로 영향력이 약화되었고, 반면 중국은 예상보다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올 한해 중국경기성장에 따른 수혜주가 부각되었습니다.
중국이 설비투자, 건설투자를 지속하면서 전세계 에너지, 소재, 산업재 기업은 막대한 이익을 거둬들였고, 이에 따라 관련 기업들이 추가적인 이익을 얻기 위해 설비투자확장, 대체투자에 나서면서 투자확장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도주였습니다.
예를 들면 전세계 교역량이 증가하자 해운회사의 이익이 증가하고 해운회사가 조선에 대한 대규모 발주에 나서면서 조선주가 주도주로 부각되는 것입니다.
반면, 미국 수요가 높은 반도체, 자동차 등은 부진하면서 주도주와 소외주의 갭이
큰 한해였습니다.
2007년이 끝나가는 지금, 여러 변동성 요인들 속에서 내년 우리증시는 현재의 상승기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생각합니다.
각 증권사 증시전망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증시전망은 상승으로의 신중한 낙관론을 견지한 전약 후강식의 증시를 예견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