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부동산 침체기의 효과적인 전략

저작시기 2008.01 |등록일 2008.04.07 한글파일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부동산학과 재학중인 학생이나, 부동산투기 하시는 분들을 위한
좋은 참고가 되는 자료입니다.

목차

Ⅰ.인생과 돈(Money)의 미학/ 3
Ⅱ. 대체상품과 차별화/ 5
Ⅲ. 재테크하려면 집 절대로 사지 말라의 의미
Ⅳ. 불황기의 투자전략
Ⅴ. 분양보증 못 받은 재건축, 재개발 조합원 대처요령
Ⅵ. 중․장기투자 전원주택이 유리하다.
Ⅶ. 부동산 투자신탁(Reit`s) 기대주인가, 환상인가?
Ⅷ. 부동산 투자시 지켜야 할 자세

본문내용

Ⅰ. 인생과 돈(Money)의 미학
인생을 살면서 돈을 얼마나 중요하고 얼마나 필요할까? 이 물음에 대답은 각양각색일 것이다. 기업가에게 물어보면 돈은 인생에서 90%이상 심지어 100%라고 말하는 사람도 나올 것이다. 어느 종교인에게 물어보면 돈은 10%미만 중요도가 있다고 말할 수도 있을 것이다. 보통 샐러리맨에게 물어보면 추측건데 50%정도는 넘는다고 대답할 것이다.

인생 초년기에는 부모님으로부터 경제적으로 의존하고 성장하면서 자립경제를 갖게 된다. 자기가 버는 것보다 자기가 쓰는 것이 줄어든다. 가정이 있기 때문이고, 미래를 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우리는 얼마나 살 것인가? 우리나라 공무원이나 회사의 정년퇴임 나이를 보면 대략 60세 전후이다. 이 때부터는 경제적 자립이 곤란하고 이른바 ‘퇴역’이라는 이름으로 다가 온다. 이 가정은 과거에는 그럴듯해 보였다. 하지만 현재는 조금 달리 생각해봐야 한다.

미국에서 2010년 정도면 유전자 정보체계인 `지놈프로젝트`(GENOM PROJECT)가 결실을 보게 된다. 현재 40~50대 인생부터 불치병이 거의 소멸되고 젊게 사는 비결을 의학을 통해서 가능하게 된다는 얘기다.

그럼 지금 30대는 얼마를 가정하고 살아야 할까? 결론부터 말하면 120살은 가정하고 살아야 한다. 모든 생물은 성장기간의 6배를 사는 것이 통설이다. 인간은 성장기간이 20년이다. 따라서 120살 정도까지 살아야 적정연령인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