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허브의 다양한 활용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08.04.06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설명도 잘 되어있고 사진 첨부도 되어있어서,
교수님들이 한눈에 알아보기 좋은 리포트입니다.
출처도 정확하게 적혀있습니다~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웰빙 열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허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도 높아졌다. 이에 따라 허브가 다양한 용도로 쓰이기 시작했다. 수업시간에 향신료, 에센셜 오일, 샐러드 등의 요리, 울타리 등에 쓰이는 허브에 대해 배우면서, 이외의 다른 종류의 허브의 이용에 대해 궁금해졌다. 그래서 허브의 다양한 활용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Ⅱ. 본론
① 허브 리스
화환 모양의 크리스마스 장식인 리스(Wreath)를 만들 때에는 ‘크리스마스 꽃’이라 불리는 포인세티아를 주로 사용하는데, 이것 대신 허브를 이용해서도 만들 수 있다. 허브 리스는 후레쉬한 리스와 드라이 리스의 두 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다.
* 후레쉬 리스
- 재료 : 물이끼, 철사, 베이스(등나무 덩굴), 허브, 리본
- 만드는 법 : 물이끼를 철사를 이용하여 베이스에 고정시킨 후, 뒤쪽에 방수시트를 고정시킨다. 준비한 허브를 작은 단으로 묶어 물이끼에 꽂은 후에 색깔이 다른 꽃으로 포인트를 준다.
* 드라이 리스
- 재료 : 베이스(등나무 덩굴), 철사, 리본, 드라이 허브
- 만드는 법 : 전체 모양을 어떤 식으로 할 것인가 결정한 후, 베이스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허브를 장식을 한다. 리본이나 다른 종류의 허브로 포인트를 준다.
리스에 적합한 허브로는 보리지, 라벤더, 니겔라, 로즈마리, 야로우, 세이지, 장미 등이 있고, 리스의 골격에 적합한 허브에는 레몬그라스, 로즈마리, 로즈 제라늄, 로럴, 캐트민트, 스위트 마조람 등이 있다.
② 허브 압화
꽃을 책갈피 등에 끼워 말려서 표본 등에 이용하는 압화에도 허브를 이용할 수 있다. 자연의 색채나 형태를 그대로 보존할 수 있기 때문에 아름다운 장식품을 만들 수 있다.
- 재료 : 사기(세라믹) 타일 2장, 타일과 같은 크기의 스펀지 2장, 화장지, 핀셋, 가위, 칼, 허브 꽃이나 잎
- 만드는 법 : 깨끗하고 신선한 허브를 채집하여 건조시트나 무거운 책, 또는 전자레인지 등을 이용하여 건조ㆍ압화한다. 사기 타일 위에 스펀지를 놓고 그 위에 화장지를 1장 깔아 잘 말린 허브의 꽃이나 잎이 접촉되지 않도록 한다. 그 다음 다시 한 번 화장지, 스펀지, 타일의 순으로 겹쳐 놓고 양면을 클립으로 고정시키면 된다.
허브 압화에 사용할 수 있는 허브는 건조 및 압화 방법에 따라 다르다. 우선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말릴 수 있는 허브에는 라벤더 세이지 펜넬, 민트, 타임, 바질, 콘플라워 등이 있고, 사프란, 선플라워, 차이브, 마리골드 등은 건조시트를 이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