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우디 앨런 감독과 영화 카이로의 붉은장미 감상문

저작시기 2007.03 |등록일 2008.04.06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우디 앨런> 감독과 영화 <카이로의 붉은장미> 감상문 입니다.

좋은 레포트 쓰세요.^^

목차

1. 우디 앨런 감독
2. 영화 <카이로의 붉은장미> 감상문

본문내용

우디 앨런은 언제나 관객들에게 영화를 통해 그들의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는 가치를 알 수 있게 해주는 감독이라 할 만 하겠다. 그의 코미디는 주로 고통이나 강박증에서 나오는데 어린 시절의 아픈 기억이나 현재의 괴로움, 자신의 열등감 따위를 중요한 코믹요소로 승화시켜 웃음 뒤에 페이소스를 느끼게 만든다.

- 카이로의 붉은 장미 <감상문>
이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넌 무엇을 꿈꾸고 있는가?’, ‘넌 무엇을 바라는가?’ 라는 질문을 나에게 던져주었다. 세실리아의 꿈과 현실을 대비시킨 이 영화는 보고있는 나로 하여금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이 곳이 내가 꿈꾸던 파라다이스로 변하는 막연한 생각을 해보기도 하는 생각까지도 하게 만들었다. 현실의 삶에 시달려 도피하고 싶은 주인공 세실리아는 영화관을 찾아 영화를 보는 것으로 만족을 느낀다. 스크린 속 영화 내용은 한 모험가에 관한 이야기였다. 미지의 세계를 찾아 여행을 하는 스크린 속의 주인공을 보며 세실리아는 현실의 삶에 대한 대리 만족을 느끼며 스크린의 화면이 거짓이 아닌 진짜 세계라고 믿어 버리게 된다. 영화를 보고 집으로 돌아온 세실리아, 그러나 남편이 끌어들인 여자와 노닥거리는 것을 보자 다시 한번 현실 세계에 대해 절망하고 분노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