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학점우수과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과 그의 작품에 관한 작품관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원령공주)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8.04.06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a+ 받은 레포트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과 그의 영화에 대한 서평입니다.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와 원령공주의 기본적 감상문과 서평이 담겨있으며
감독의 작품관을 알아보도록 한다.

목차

1. 미야자키 하야오와 두 작품의 공통점
2.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감상 및 서평
3. 원령공주 감상 및 서평

본문내용

1. `미야자키 하야오`와 두 작품의 공통점
- `미야자키 하야오`
실제 상황을 로케이션을 하며 동물들의 움직임을 그릴 때도 개나 고양이를 실험촬영하여 참고한다고 하며 작품제작의 치밀함과 준비성이 뛰어나다. 작품이상은 자연과의 조화를 강조하며 실세계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이상적인 유토피아의 꿈을 가지고 있다.
그가 추구하는 사상은 자본주의 사회의 온 병폐를 거부하며 모두가 평등하게 잘 살수 있는 사회를 추구한다. 마르크스주의 또는 평등주의자라고 할 수 있다.
미야자키의 작품론은 "어린이용이라는 것은, 어른이 이 세상에서 느끼고 있는 최상의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얘기를 하지만 그러면서도 그는 "어린이들은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보다 들판에서 노는 것이 더 좋다. 그러다가 일 년에 몇 번 애니메이션을 보고 `와, 재미있다`라고 기뻐할 때 가장 행복하다"고 얘기한다.
미야자키의 작품세계에선 사람들이 죽는 걸 묘사하지 않는다. 악당이 주인공에게 쓰는 폭력도 우스꽝스럽게 표현하는 경우가 많고 절대로 미워 할 수 없는 악당을 그려낸다.
미야자키 감독의 작품에 유독 하늘을 나는 장면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그는 나는 것과 비행기를 사랑하기 때문이다. 특히 그는 복고풍의 비행기를 좋아하는데 왜냐하면 그의 아버지가 2차대전 당시 유명했던 일본의 제로전투기를 제작하던 사람이었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비행기를 보아온 미야자키씨는 나는 것과 비행기가 언제나 동경의 대상이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