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어교육 열풍의 문제점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8.04.06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영어교육 열풍의 문제점에 대해서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교직학 시간에 발표한 내용으로 제가 볼때도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제가 발표하고자 하는 것은 현재 교육의 문제점 중에 하나인 영어 열풍에 관한 내용입니다. 영어열풍이라는 주제를 선택하게된 동기는 현재 영어가 중요시되고 있고 꼭 필요한 것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올바른 영어교육을 하자는 취지하에 선정하였습니다. 경희대학교 영문과 박병수 교수는 영어열풍 무엇이 문제이고 해결방안은 무엇인가라는 주제의 글에는 “오늘의 세태를 보면 영어 공부의 열풍이 우리 사회를 강타하고 있는 것만 같다. 취학 전 아동부터 각급 학교 학생들은 밤낮으로 영어 공부에 여념이 없고 대학생들은 취직 시험을 위한 영어 공부에 매달려 있다. 학부모들은 어떻게 하면 자기 자녀가 일찍부터 영어를 잘 할 수 있게 될까 고심하고 있다. 해외 어학 연수는 필수이고 조기 유학은 선택이라고 한다. 사회의 직장인들도 영어 곧 승진과 출세라는 등식이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이런 영어 열풍을 최대한 이용하는 출판사와 사설 학원들은 베스트 셀러 만들기 경쟁에 골몰하고 있으며 자기만이 영어 공부의 성공 비결을 가지고 있다고 선전한다. 사이버 영어교육이 판치고 있고 별별 이상한 비법이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다.
교육부도 나름대로 이런 열풍에 휩싸여 있기는 마찬가지다. 중학교부터 영어를 배우면 너무 늦다고 해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영어를 배우게 하는 조치를 취하더니, 얼마 전에는 앞으로 영어 수업을 더 일찍 시작하는 계획을 구상중이며 수업을 영어로 진행하게 하는 방안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것이 지금도 문제가 많은 초등 학교 영어 교육에 더 많은 문제를 가중시키지 않을까 걱정된다.”라고 하였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