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그리스의 영웅들 (7인 심층조사)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08.04.05 한글파일한글 (hwp) | 36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그리스의 대표적인 영웅들 7명에 관하여 쓴 레포트이다.
도서관에서 많은 책들과 인터넷자료를 참고하여 쓴 레포트이다.
31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당한 시간을 소요하여 쓴 글이다.
충분히 만족할 듯...

목차

1. 테 세 우 스
2. 리 쿠 르 고 스
3. 솔 론
4. 페 리 클 레 스
5. 아게실라오스
6. 알렉산드로스
7. 피 로 스
- 레포트를 마치며 -

본문내용

1.테세우스 - 아테네의 영웅 (B.C 1300)

아테네의 가장 위대한 영웅 중 한명인 테세우스는 아 테네의 왕 아이게우스의 아들로 태어나 어머니 아이트 라의 고향인 트로이젠에서 자라났다. 아이게우스는 아들이 태어나기 전 아내와 작별할 때 그의 칼과 구두 를 큰 돌 밑에 넣어두고는 아들이 커서 그 돌을 움직여서 그 밑의 물건들을 꺼낼 정도가 되거든 아들을 자기에게 보내라고 하였다. 테세우스가 성장하자 어머니는 아이게우스가 지정한 곳으로 그를 데리고 갔고, 테세우스는 쉽게 큰 돌을 들어올려 칼과 구두를 꺼냈다.

그리고 테세우스는 아버지를 찾아 여행을 하게 되었다. 영웅심에 불타는 이 젊은이는 가깝고 안전한길 대신에 위험하고 모험적인 육로를 택했다. 용맹한 헤라클레스를 마음으로부터 존경하고 있던 그는, 육로에 가로놓여 있는 수많은 도적들의 소문을 듣고 자기도 헤라클레스처럼 자신의 힘을 시험해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 페리페테스
테세우스는 에피다우로스 부근에서 헤파이스토스의 아들로 콜리티네스(곤봉의 사나이)라 불리던 페리페테스를 만났다. 그가 이런 별명으로 불린 것은 거대한 곤봉으로 행인들을 때려죽이고 있었기 때문이다. 테세우스는 그 곤봉을 빼앗아, 페리페테스가 다른 사람을 죽인 것과 같은 방법으로 그를 때려 죽였다. 그 후 테세우스는 이 곤봉을 자신이 가지고 다녔다. 헤라클레스의 첫 상대였던 네메아의 사자가죽을 자신의 상징으로 삼은 것과 같이, 테세우스도 이 곤봉을 자신의 상징으로 삼았다.
- 시니스
테세우스는 코린토스 지협에서 시니스에게 제지당했다. 시니스는 무법자로서 나그네를 붙잡아 소나무를 휘는 일을 돕게 하다가 갑자기 나무에서 손을 놓아 나그네를 공중에 떠오르게 했다. 또는 자신이 지면에까지 휘어놓은 두 그루 소나무에 나그네를 묶었다가 나무를 풀어놓아 나그네를 찢어 죽였다고 한다. 테세우스는 시니스가 하던 동일한 방법으로 시니스를 죽였다. 그런 뒤 시니스의 아름다운 딸 페리구네가 야생 아스파라고스 숲에 있는 것을 찾아내어 애인으로 삼았다. 페리구네는 테세우스의 딸 멜라니포스를 낳았는데, 그녀는 후에 에우리토스의 아들 데이오네우스와 결혼했다.

참고 자료

그리스의 영웅들 (돋을새김, 플루타르크)
그리스인 이야기 (가람기획, 타임라이프북스)
그럴싸한 그리스 (김영사, 테리디어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