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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체형별 특징, 운동방법(외배엽, 중배엽, 내배엽) 2,성인병의 특징과 위험인자

저작시기 2007.12 |등록일 2008.04.03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외배엽,중배엽,내배엽의 체형별 특징에 따른 운동방법과 성인병의 특징과 위험인자를 요약한 리포트 입니다.

목차

1.(1)체형의 분류
(2)각 체형의 특징
(3)각 체형의 운동방법
(4)체형별 필요 영양 섭취
(5)체형별 식사빈도
(6)체형별 보충제
(7)효율적인 운동을 위해 기억해야 할 것

2.(1)성인병의 특징
(2)성인병의 위험인자

본문내용

●Report 주제
1. 체형을 분류하고 각 체형의 특징과 운동방법(시간, 빈도, 강도)에 대하여 조사
- 체형은 외배엽, 중배엽, 내배엽 등으로 나눌 수 있다.
2. 성인병의 특징과 위험인자(비만,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운동부족, 흡연)에 관하여 조사

1.(1)체형의 분류
①외배엽형(ectomorph)


②중배엽형(mesomorph)


③내배엽형(endomorph)




① ② ③
(2)각 체형의 특징
①외배엽형(ectomorph) -신진대사율이 매우 높아서 근육과 근력을 형성하기가 매우 어렵다.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아주 실망스럽지 않을 수 없다. "체중을 줄이려는 비만인들 뿐 아니라 체중을 늘리려는 외배엽형이 직면한 문제도 중요하다."
외배엽형은 내배엽형보다 근육을 늘리는데 더 큰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웨이트트레이닝을 할 때 인내심을 갖고 해야한다. 외배엽형은 빠르게 체중이 느는 경우 체지방이 늘어나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몇 달 동안 빠른 속도로 최적의 근육이 형성하기를 기대할 수 없다.
②중배엽형(mesomorph) -체육관에서 두리번거리면서 정식대로 하지 않으면서도 근육이 몰라보게 빨리 형성되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가?
이런 사람은 중배엽형일 가능성이 높다. 이런 사람들 중에는 훈련 및 다이어트에 대해 잘 몰라도 근육이 생긴다. 훈련이나 다이어트에 대해서 잘 모르는데도 이 정도면 훈련 및 다이어트에 정통하다면 결과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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