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계패션의 신진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이해

저작시기 2008.04 |등록일 2008.04.03 | 최종수정일 2017.09.25 한글파일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3. 패션계의 악동 Caten 쌍둥이 형제의 D`squared2

Dsquared2는 쌍둥이 형제인 Dean과 Dan Caten가
1993년 설립한 브랜드이다. 1965년 태어난 이들은
캐나다 온타리오에서 성장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뉴욕의 Parsons School of Design에서 여름을 보내면서
디자이너가 되기로 결심한다. 다시 캐나다로 돌아온 후
6년간 한 카탈로그 회사에서 근무하다 이태리의 패션 감각을 익히기 위해 1991년
밀란에 건너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사실상 디자인에 관한 정규 교육을 받은 일이 없고 유명한 패션하우스가 아닌카탈로그 회사에서 경험을 쌓았다는 점을 생각하면 오늘날 이들의 성공이 더욱 대단하게 느껴진다.
이들은 맨 처음 남성의류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1994년 밀란에서 남성 컬렉션으로 첫 데뷔를 했고 2003년 2월에 여성라인을 런칭했다. 이들의 행운은 사실상 마돈나로 인해 시작되었다. 마돈나는 그녀의 친구가 이들 형제의 청바지를 입은 모습을 보고 자신의 청바지를 주문하게 된다. 이후 마돈나의 뮤직비디오 Tell Me`에 카우보이 셔츠, 로우슬렁 팬츠 등 몇 벌의 의상을 선보인 후 그녀의 Drowned World Tour`에 150여벌의 무대의상을 제작하면서 유명세를 타게 된다.

밀란 진출 후 15년을 기다린 끝에 2003년 드디어 여성라인을 출시했고 그 오랜 기간의 인내가 드디어 빛을 발해 `New Dolce & Gabbana`라는 찬사를 얻게 된다. 그들은 원래 펑키 스타일의 남성라인으로 명성을얻었는데 여성라인에서도 이들의 캐릭터가 잘 통하고 있다.

모든 D`Squared의 의상은 고유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미니데님 자켓은 Barbour Couture, 높은 굽의 플랫폼 슈즈는 Dr.Scholl Wedgies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현재 Diesel의 계열사인 Staff International社로부터 재정적 지원을 받고 있다.
Diesel의 창립자이자 패션계의 영향력 있는인물로 떠오른 Renzo Rosso의 지원으로
더욱 완성도를 갖춘 남성 컬렉션 및 2003년 여성의류 풀 컬렉션을 전개할 수 있었다.

목차

1. Giles Deacon
2. Rick Owens
3. 패션계의 악동 Caten 쌍둥이 형제의 D`squared2
4. Martin Margiela
5. Hussein Chalayan Martin Margiela
6. Narciso Rodriguez
7.Jil Sander의 새로운 creative director Raf Simons
8.Derek Lam
9. Dries Van Noten
10.영국의 막강 듀오 FrostFrench
11.히트 예감 신 브랜드 빔즈 "SWEET YEARS"
12. 영국 패션계가 잘 간직해 온 비밀 Gharani Strok
13. 영국 패션계의 샛별 : Luella Bartley
14. 뉴욕의 재능있는 듀오 Proenza Schouler

본문내용

4. Martin Margiela
마르틴 마르지엘라는 1957년 4월 벨기에에서 태어났다.
벨기에패션의 메카인 Antwerp의 Royal Academy of Fine Art를1979년에 졸업하고 프리랜서 패션 스타일리스트로서 패션계에데뷔한다.
1982년 파리로 활동 무대를 옮기고 1984년부터 87년까지 세계적인디자이너 Jean Paul Gaultier의 디자인 어시스턴트로 일한다.
1998년 Jenny Meirens와 함께 `Maison Martin Margiela`를 설립한다.
1989년 그 자신의 이름을 딴 살롱을 오픈하고 그의 첫 컬렉션을전개하여 좋은 반응을 얻게 된다. 당시 그의 쇼에서 모델들은 흰색의 천으로 덮힌 무대에서 빨간 페인트를 묻힌 흰 양말을 신고 워킹함으로써 무대 위의 천에 발자국을 남겼다. 컬렉션에서 선보인 의상들은 잘려있거나 너덜너덜한 스타일이었고 곧 바로 그는 deconstructionist라는 label을 얻게 된다. 그렇지만 그는 디테일한 면까지 놓치지 않는 진정한 테일러이다.

6. Narciso Rodriguez

1961년 미국 뉴저지에서 태어난 쿠바 혈통의 Narciso Rodriguez는뉴욕의 Parson`s School of Design을 졸업하고 앤클라인에서디자이너로서의 첫 커리어를 시작한다. 그곳에서 도나카렌
수하에서디자인을 배운 그는 곧 캘빈클라인으로 옮겨 디자이너 코트컬렉션과 지금은 중단된 모피 라인을 전개했다.
1995년에는 TSE의 design director를 역임했고, 1996년에는 Cerruti에서, 97년에는 스페인의 마드리드로 옮겨 Loewe의여성 RTW를 디자인 하는 등 디자이너로서 화려한 경력을 쌓는다.

참고 자료

패션비즈,삼성 디자인 연구소,패션저널,엘르,논노,보그,코스모폴리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