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초록의 심리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8.04.03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초록의 심리에 대해 설명.

목차

초록
생명과 건강의 색
희망
공포
자유의색
기능적인 녹색

본문내용

녹색은 자연을 상징하지만 문명적인 시각을 갖는다.
하늘의 색인 파랑과 흰색 그리고 땅의 색인 갈색과 배색된 녹색은 가장 자연스런 느낌을 준다.
그린소주나 그린 화장품은 자연소재로 만든 느낌을 주며 천연 약제만을 사용하는 치료법은 ‘그린의학’ 이라고한다.
생명과 건강의 색
건강한 것은 녹색을 띤다.
녹색은 야채와 동의어 이기도 한다.
이런 의미에서“녹색 인은 채식주위자”다.
희망
녹색은 희망의 색이다.
희망의 색으로 느끼는 까닭은 희망이 봄의 색과 유사하기 때문일 것이다.
봄에 씨앗이 싹트듯이 희망도 싹튼다고 말한다.
독일에서는 “시절이 황량 할 수록 희망은 녹색이다” 고 말한다.즉, 다시 희망을 가질 수 있게되었을 때 하는 말이다.
공포
용, 악마, 괴물의 색을 무엇일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하는 대답은
‘녹색’이다. 그 이유는 녹색은 ‘비인간적’인 색이기 때문이다,
녹색피부는 많은 사람들이 혐오하는 뱀이나 도마뱀 또는 공포를 불러일으키는
동화 속 괴물을 상기시킨다.
일반적으로 녹색은 20세기 회화에서 사랑 받지 못한 색이었다.
칸딘스키
”녹색은 싫증을 불러일으킬 뿐이며….수동성은 절대적인 녹색의 가장 큰 특징으로, 이 성격에서는 일종의 게으름이다.그러므로 절대적인 녹색은 인간에 비유하면 부르주아라고 할 수 있다.
녹색은 매우 건강하지만 전혀 움직이지 않고 누워만 있는 뚱뚱한 소, 되새김질만 하면 멍청하고 흐릿한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소이다”
자유의 색
19세기 녹색은 절대주의 지배에 항거한 시민운동의 색이다. 녹색은 자유이다.
이탈리아 국기에서 녹색은 ‘자유와 평등에 대한 인가의 권리”를 상징한다.
기능적인 녹색
교통 신호등은 현대인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호등의 상징은 일반화되어 쓰이고있다.
표준 녹색(standardgreen)은 약간 어둡고 회색빛이 감도는 녹색이다.
그것은 오래 바라볼 때 가장 편안한 색이면 따라서 학교에서 쓰는
칠판의 표준색이다.

참고 자료

색체심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