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낙태 반대 의견

저작시기 2007.09 |등록일 2008.04.02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낙태를 반대하는 의견 간략히............

목차

없음

본문내용

◈ 낙태 : 자연분만기 전에 자궁에서 발육 중인 태아를 인공적으로 제거하는 일.

『의사의 지시에 따른 적법한 것도 여기에 포함되나, 대개 좁은 의미로 불법적인 임신중절만을 뜻한다. 이것은 임신부 스스로 행하는 것이든, 타의에 의하여 시행되는 것이든 간에 모두 해당된다.
의사에 의한 합법적 임신중절이란, 임신의 지속으로 모체의 건강이 현저하게 나빠질 우려가 있거나, 악질적인 유전적 소인을 없애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태아가 모체 밖에 나와도 생명을 유지할 수 없는 시기에 행하는 것을 뜻한다. 이 밖에는 의사가 시술한 경우에도 형법상 낙태죄에 해당된다.』

낙태에 대한 찬반 토론의 주제 중의 하나로는 태아를 사람으로 볼 것인지 아닌지에 대한 문제가 있다. 일부 낙태 찬성론자는 태아를 사람으로 보지 않아, 아이를 가진 여성의 선택을 존중하자는 것이고, 반대론자들은 자궁에 있는 태아가 사람이므로 그 아이를 죽이는 것은 한 생명을 살해하는 것이라는 것이다.
엄연히 말하면 태아는 사람이다. 4주 5주 정도 밖에 되지 않은 태아라고 할지라도, 손과 발이 있고, 심장이 뛰는 사람이다. 그렇게 심장이 뛰면서 살아가는 한 생명을 어느 누구의 권리로 살해할 수 있을 것인가?
요즘은 낙태 찬성론자들도 태아를 인간으로 인정하면서도 나름의 이유로 낙태를 찬성하고 있는데, 여러 가지 근거나 이유들을 따져가며 어떤 것이 옳은 행위인지 곰곰이 생각을 해 봐야 할 것이다.

낙태를 하는 사람들은 원하지 않는 임신을 했거나, 장애를 가진 아이를 가진 것을 알고, 또는 부부가 원하지 않는 성ㅡ주로 여자아이를 임신했을 때ㅡ의 아이가 임신되었을 때 낙태를 하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