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미션(영화서평)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08.04.02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받은자료에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영화는 1750년 아르헨티나, 파라과이와 브라질 국경 지역에서 일어난 역사적 실화이다.
1750년, 스페인과 포루투갈은 남미 오지에 있는 그들의 영토 경계 문제로 합의를 보았으나 유럽 한구석의 탁자 위에서 그은 선이 얼마나 끔찍한 사태를 불러 일으킬 지 아무도 관심이 없었다. 그곳에서 선교활동을 하던 제수이트 신부들은 과라니족을 감화시켜 근대적인 마을로 발전시키고 교회를 세우는데 성공한다. 신부들 중에 악랄한 노예상이었던 멘도자는 가브리엘 신부의 권유로 신부가 되어 헌신적으로 개화에 힘쓰고 있었다. 새로운 영토 분계선에 따라 과라니족의 마을은 무신론의 포루투갈 식민지로 편입되고, 불응하는 관라니족과 일부 신부들을 설득하려는 추기경이 파견되지만 결과는 포루투갈 군대와 맞서 싸운 과라니족의 전멸로 끝난다.

오래전부터 이 영화에 대해서 알고 있던 나로서는 큰 기대를 가지고 보았지만 영화의 시작부터 연출의 미약함으로 인해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없을 줄 알았다. 하지만 장엄한 폭포와 같은 아름다운 장관 소름끼치게 만드는 두 명배우의 연기, 외부의 폭력에 어떠한 방식으로 대응해야 하는가? 라는 질문은 나의 입을 다물지 못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영화가 품고 있는 사랑이라는 거대한 가치는 새삼 다른 감동으로 다가왔다.

영화의 처음 부분에 가브리엘 신부 이전에 선교를 떠났던 신부의 폭포 아래 돌무덤은 이 영화의 시작과 끝을 미리 보여주는 듯 했다. 십자가에 묶여 폭포수 아래로 떨어졌던 이름 모를 신부의 순교 장면과 그의 죽음을 기리는 살아남은 자들의 돌무덤은 무엇을 말하고 있는 듯했다. 이러한 장면을 시작으로 영화가 시작 되었다.

참고 자료

The mission / 영화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