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폐쇄자 감상문, 페이지분석

저작시기 2007.09 |등록일 2008.03.31 한글파일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폐쇄자 감상문, 페이지분석

목차

1. 감상
2. 177,178 분석

본문내용

1. 감상
폐쇄자라는 만화책을 펼쳤을때, 1페이지가 눈에 들어왔다. 디지털매체와 예술시간에 보고 뒤의 내용을 상상했던 생각이 나서 그런지,,, 그때 내가 뭐라고 썻더라 생각 하면서 뒷장을 넘겼다. 폐쇄자의 내용은 시간순서대로 배열되어있지 않다. 처음 읽기 시작하면서 무슨내용이지?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점점 읽어갈수록 이해가 갔다. 이 만화책을 읽으면서 두가지 생각이 들었다. 소멸,, 사랑 과연 무엇일까?
소멸하는 존재에게 소멸은 어떤 의미일까. 여기서 말하는 소멸하는 존재는 이 작품에서 단 두 사람 뿐이다. 쿤과 히이사. 그들은 소멸을 선택한다. 히이사가 쿤에게서 표식을 받았다면 소멸을 지연할 수 있었을텐데도 그는 쿤과 함께 소멸하는 방법을 선택한다. 그에게 소멸은 `행복`.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죽음이라는 방식의 소멸을, 과연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것일까?
이 세상에 존재하는 여러가지의 사랑방식 중에서, 히이사가 쿤을 사랑했던 방식은 가장 독특하면서 가슴 아프고, 그래서 아름다운 방식이었다. 에로스적 사랑만이 사랑은 아니다. 어쩌면 이 세상에는 우리가 아직 말로 다 표현하지 못할 사랑 방식이 어마어마하게 존재할 지도 모른다.
작품에 등장하는 엠버의 존재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인 거미줄 다루기처럼 복잡하고 신비롭고 매력적인 작품이 바로 폐쇄자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