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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하게 사는 50가지 방법

저작시기 2008.02 |등록일 2008.03.30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건강하게 사는 50가지 방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사랑을 한다
연애를 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을 억제하는 성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해진다고 합니다.

2. 새로운 일에 도전해봅니다.
즐거움이 생기면 ‘좋은 스트레스’에 의해 ‘나쁜 스트레스’가 완화된다고 합니다.

3. 긍정적인 생각 긍정적인 사고방식
싫은 일에서도 즐거운 면을 찾아낸다. 싫은 상사와 만나는 중에는 상대방의 기묘한 버릇을 즐긴다거나
피할수 없으면 즐겨라라는 말이있습니다. 생각을 바꿔보세요

4. 모양 변화 변화를 갖자
방의 배치나 직장의 책상 주변을 정리하거나 바꿔보면 시원하고 새로운 기분이 듭니다.

5. 운동을 하자
격렬한 운동을 할 시간이 없다면 간단한 스트레칭도 좋다.

6. 하루에 10분씩 웃는다.
웃음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면역력을 높인다. 자발적으로 웃음 띤 얼굴을 만들어보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다.

7. 욕조에서 휴식
미지근한 욕조에 30분 정도 몸을 담그면 자율신경이 교감신경(긴장상태)에서 부교감신경(이완 상태)으로 바뀐다.

8. 새로운 이미지를 가진다
생각하면 할수록 기억은 고착된다. 싫은 게 머리 속에 떠오른다면 기분 좋은 이미지로 바꿔라.
9. 옛날 기억을 떠올린다.
즐거웠던 옛 일을 떠올리거나 당시 좋았던 곡을 듣는 것도 기분전환이 된다.

10. 하루에 3km이상 걸어다닌다.
하루에 3km이상 걸어다니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11. 자기 자신을 꾸며보자.
자기 자신을 꾸며봅시다. 자기자신을꾸미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12. 노래를 자주듣자.
노래를 자주 듣는 것은 건강에 좋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3. 계획적인 일을 하라
일을 너무 무리하게 하다보면 일에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입니다. 일을 계획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14. 과음을 하지말라
적당한 술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나 과음은 몸에 안좋습니다.

15. 행복을 목표로 살지 말고 남을 도와주라
행복을 목표로 살면 행복해질수가 없다. 남을도와주다보면 저절로 행복이 찾아옵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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