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연세대 경제학과 편입학 학업계획서 (실제 합격생의 자료입니다.)

저작시기 2007.12 |등록일 2008.03.29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연세대 경제학과에 편입학 하고자 학업계획서를 준비하시는 분께
유용하게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실제 합격생의 학업계획서이구요
막막하시면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목차

1. 지원동기
2. 관심학문분야
3. 전적대학과의 학문적 관련성 및 연계발전방안
4. 학습목표 및 계획
5. 기타 특기사항

본문내용

1. 지원동기
처음에 대학교에 입학할 당시의 저는 많은 기대감과 설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점차 학교를 다니면서 학문적인 면에서 고등학교 당시의 기대했던 대학생활과는 판이하게 다르다는 것을 느끼고는 많은 실망감을 느꼈습니다. 저는 ‘수능’이라는 틀에서의 주입식교육을 벗어나, 진정한 대학으로써의 넓은 학문을 두루 접하고 싶었습니다만, 제가 입학했을 당시에는 오히려 공부하는 것이 따돌림을 당하는 듯 한 분위기였습니다. 그래도 공부에 대한 욕심이 강한 저로써는 공부하는 것을 고집하면서 장학금을 매번 받기도 했으나, 시간이 지나도 학구에 대한 학교의 분위기 자체는 사그러질 줄을 몰랐습니다. 이러한 저의 학구열을 충분히 끌어낼 수 없는 여건이 지속되고 있던 중 우연히 연대에 다니는 친척언니를 만나기 위해 연대 도서관을 찾아간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시험기간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사람들이 공부하고 있는 모습에 무척이나 놀랐습니다. 전적대에서는 시험기간 외에는 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의 학우들만이 자리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저는 한창 젊고, 어쩌면 제가 일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많은 것을 해 볼 수 있는 이 귀중한 시간을 헛되이 보내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이때부터 연대로의 편입을 결심했습니다.

2. 관심학문분야
제가 전적대학에서 경제학과에 있을 때엔, 과목이 너무 적었습니다. 한 학년 당 개설 과목 수가 3개뿐이었기에, 자기결정권 없이 그 3과목을 선택해야 했습니다. 나중에는 정말 듣고 싶은 과목이 4학년으로 개설이 되어 있었는데도 그냥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배우면서 너무 즐겁고, 신기했기 때문에 4학년 과목인데도 불구하고 저는 A+학점을 받을 정도로 경제학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제가 배운 경제학 중에서는 미시경제학과 산업조직론이 좋았습니다. 가장 제가 살고 있는 현실과 접목되는 과목이었기 때문입니다. 미시경제학에서는 고정비용과 가변비용에 따른 이윤의 변화나, 단기와 장기의 한계곡선이라던가, 가격상승에 따른 이윤극대화의 그래프 변화 등등.. 모든 부분이 실제와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적용시키면 모두 맞아 떨어질 듯 한 이론이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