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연세대 경제학과 편입학 자기소개서 (실제 합격생의 자료입니다.)

저작시기 2007.12 |등록일 2008.03.29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연대에 편입할 때 썼던 자기소개서 입니다.실제로 합격했구요,
아무쪼록 많은 도움 됬음 좋겠습니다~

목차

1. 성장과정 및 교육배경
2. 특별(과외)활동 (신학과 응시자는 교회활동)
3. 인생관
4. 장래포부
5. 기타 특기사항

본문내용

1. 성장과정 및 교육배경
저는 1남 1녀의 장녀로, 1986년 서울에서 태어나 현재 제게는 맞벌이를 하시는 부모님과 10년차 나는 동생이 한 명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모두 일에 나가 계시기 때문에 동생을 돌보는 일은 당연히 제 몫이었습니다. 저도 한창 사춘기 시절인데다가 공부하기만으로도 충분히 바쁜 중, 고등학생 때에 칭얼대고 말도 잘 알아듣지 못하는 어린 동생을 돌보는 것이 귀찮고, 짜증나기도 했었습니다. 중간, 기말고사가 끝나면 친구들은 끼리끼리 모여 놀러가기에 정신이 없었는데 저는 언제나 집으로 와서 동생에게 점심, 저녁을 차려줘야 했고, 도서관에서 공부하다가도 일찍 들어와야 하는 현실이 서글프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 때가 현재 많은 사람들을 감쌀 수 있는 포용력을 기르게 해주는 배경이 되었습니다. 포용력은 대인관계에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저는 포용력으로 인해 고등학교 당시에 반장이라는 직책과 교내 신문동아리의 편집부장 자리도 맡았었습니다.
또한 동생의 뒷바라지를 견디고, 현실에서 도피하지 않으려는 자세는 제게 인내심을 기르게 해주었습니다. 인내심은 모든 일을 하는데 쉽게 포기하지 않고, 웬만한 어려움도 참을성 있게 이겨내서 밀고 나가려는 추진력이 있게 해주었습니다.
저는 어릴 적부터 남을 배려하는 가정의 엄격한 분위기 하에서 자라왔습니다. 어렸을 적에는 물론 도와주고나면 기분은 조금 좋아졌지만 이러한 행동으로 인해 금전적으로, 시간적으로 손해를 보는 것이 억울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철이 들면서 이러한 삶이 베푸는 삶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서해안 기름유출 사건 때에도 식구들을 모두 설득해서 토요일 날 1박으로 내려갔다가 엄청 고생하고 올라왔습니다. 그렇지만 늘 베풀 때와 마찬가지로 마음은 상당히 뿌듯해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