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IMPURITIES IN THE FORM OF INCLUSIONS 번역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03.27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고용체 내에 있지 않은 용질원자는 또한 결정립계와 상호작용 할 수 있다.
60년간 이상 개재물 또는 미립자인 제 2상의 형성에서 불순원자가 금속 내의 결정 성장을 방해 할 수 있다는 것이 잘 알려져 왔다.
개재물은 공업용 순금속이나 합금에서 빈번하게 발견된다.
대부분의 개재물은 그 제조과정에서 금속내에 조직되어진 미세한 산화물, 황화물 또는 규화물 입자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지금 논하는 데에 있어서 제 2상 입자는 금속 전체에 걸쳐 미세하게 나뉘고 분포된 것으로 간주된다.
개재물과 결정립계 사이의 상호작용에 관한 간단한 이론을 생각해보자.

그림 8.34A는 수직선으로 나타내어진 결정립계에 놓여있는 개재물의 대략적인 그림이다.
편의상 입자(개재물)를 구형으로 하였다.
왼쪽 그림은 개재물과 결정립계가 물리적으로 평형인 상태에 있음을 보여준다.
곡선의 모양으로 가정한 그림 8.34B에 표시된 결정립계가 오른쪽으로 이동한다면 결정립계는 입자의 표면으로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원형의 접선에서 결정립계와 개재물 표면 사이의 표면장력 응력의 크기와 방향을 나타내는 벡터는 σ 로 나타내었다.
접선의 전체 길이는 2πr cosθ 이다. r은 구형입자의 반지름이고, θ는 벡터 σ와 결정립계가 평형상태일 때의 각이다.
접선의 길이와 벡터 σ sinθ의 수직성분의 곱은 입자 중에 결정립계의 당기는 힘으로 된다.



이 힘은 뉴턴 제2법칙에 의한 것으로 결정립계 위의 입자들이 결정립계의 이동을 방해하는 힘을 말한다..
45°일 때 이 힘은 최고이다. 이 값을 최고의 힘을 나타내기 위해 고치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