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A+ 평가 자료]승자독식사회- 저자가 말하는 핵심 교훈과 시사점.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03.27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2,200원

소개글

승자독식사회를 읽고 책의 핵심적인 내용과 그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서울소재 명문대에서 A+을 받은 독후감상문입니다.

처음 등록하는 자료인만큼 그대로 쓰셔도 무관할듯하네요.

목차

서론 - 승자독식사회, 무엇을 말하는가?.

본론- 승자독식사회, 그 핵심과 주요의미를 찾아서.
- 승자독식사회를 통해 보는 성공학.
- 개인적인 시각으로 보는 승자독식사회.

결론- 승자독식사회,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승자 독점` 현상에 대한 세부 묘사로 책은 시작한다. 최고를 향한 경쟁에 기꺼이 참여하는 것은 자신의 승률을 과신하는 인간의 `도박 본성`에서 나온 것일 수 있다고 저자들은 말한다.
돈은 더 주되 수업은 덜 맡긴다는 조건으로 스타 교수들을 채용해 우수 학생을 유치하려는 상아탑의 경쟁, 극소수 베스트셀러 작가를 내세워 뉴욕타임스 서평을 받거나 베스트 셀러 목록에 올려 한몫 잡으려는 출판업계, 흥행 보증 배우·연출자·작가에다 선정적 광고 문구를 얹어 대작을 만들려는 영화판의 행태가 모두 같은 맥락이다.
승자 독점 사회는 절대평가가 아닌 `상대평가에 의한 보상`과 `소수 집중`으로 특징지을 수 있다.
1% 승자는 어떻게 99%의 부를 독차지하는가?.왜 99%의 패자들은 질 게 뻔한 이 경쟁에 계속 뛰어드는 것일까.
사상 최대의 소득격차, 비정규직 급증, 중산층의 소멸…… 연일 신문지상을 수놓는 기사들이 아니더라도 우리는 갈수록 세상이 둘로 찢어지는 것을 느낀다.
도시에 사는 서민들만 그런 것이 아니다.
모두 어렵게 사는 것만 같은 농촌에서도 특수작물을 재배하는 기업형 농가가 있는가 하면, 모두가 부러워하는 컨설팅업계에도 상대적 박탈감에 허덕이는 회사가 대부분이다.
3.3%에 불과한 외국계 컨설팅사가 금융시장 컨설팅 비용의 74%, 10억 원 이상 경영자문 건수의 94%를 차지하며 수임료도 국내 회사보다 10배 이상 높다).
이처럼 양극화는 비단 졸부와 빈곤층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모든 계층 모든 직업에서 급격히 나타나고 있는 현상이다.이들은 이미 세상은 `20:80` 사회를 넘어 `1:99`의 사회로 가고 있다고 정리한다. 기업들도 마찬가지다.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거대 기업들은 최고경영자의 작은 실수에도 엄청난 손실을 입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이들은 천문학적인 연봉을 들여서라도 최고의 CEO를 영입하려고 한다.
내부에서 일해온 사람들이 승진을 통해 적정한 연봉을 받으며 CEO가 되는 일은 이제 드문 일이 되어버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