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 화장품 중남미 진출 현황과 발전 방안

저작시기 2005.09 |등록일 2008.03.27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중남미학, 스페인어 - 늘어나는 중남미와의 관계에서 특히 화장품 시장에 관련하여 분석하고 앞으로 발전방향에 대한 리포트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중남미 화장품 시장 현황
( 1 ) 멕시코
( 2 ) 브라질
( 3 ) 칠 레
( 4 ) 콜롬비아
( 5 ) 파나마

2. 한국 화장품의 중남미 시장 진출 현황
( 1 ) 미샤 - 멕시코
( 2 ) 더 페이스 샵 - 도미니카 공화국
( 3 ) STC International
( 4 ) (주) 세화 P&C
( 5 ) 기린화장품
( 6 ) 유니맥 코리아

3. 한국 화장품의 중남미 시장 진출 전략
( 1 ) 브랜드 이미지
( 2 ) 유통업체 확보
( 3 ) 브랜드 매장
( 4 ) 가격
( 5 ) 홍보
( 6 ) 현지 지사 배치

Ⅲ. 결론

[ 참고 자료 ]

본문내용

Ⅰ. 서론
여성들의 아름다워지고 싶어 하는 욕망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여성들의 전용물처럼 여겨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여성 화장품의 광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 성형수술, 의류 등을 보더라도 여성들의 미에 대한 관심이 매우 지대하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어느 나라에서도 마찬가지겠지만, 중남미 여성들의 미에 대한 관심도 우리나라 여성 못지않게 매우 높다. 일반 생활 속에서도 중남미의 파티 문화는 중남미 여성들이 어려서부터 몸치장에 많은 관심을 갖게 한다. 특히, 공식적인 파티에서는 드레스를 입고 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대외적으로 보이는 부분에 많이 신경을 써야 한다. 물론, 이런 파티에서는 여성뿐만이 아니라 남성도 제멋을 내기 위해 치장에 매우 신경을 쓰게 된다.
중남미의 소녀들은 대부분 중학교에 입학하면 서서히 화장을 시작하는데, 너무 진하게 하지 않는 선에서는 학교에서의 제재가 없다. 따라서 중남미 소녀들은 자연스럽게 화장법을 배우게 된다. 특히, 중학교 3학년이 되는 나이인 15세는, 중남미 소녀들에게 매우 중요한 나이이다. 여성으로 입문하는 나이라 하여, 책임감과 결혼이 가능한 나이와 인생의 새로운 단계라고 보기 때문이다.
중남미의 소녀들은 사춘기가 되면 대부분 육체적으로 여성으로 성장하게 되는데, 이때부터 한창 멋 부리는 시기가 시작되고, 파티나 대외적인 행사가 많아지면서 美에 대한 관심은 더욱 더 높아진다. 사실 상, 이때부터 화장품 및 미용 용품의 소비가 상대적으로 눈에 띄게 늘게 된다. 중남미에 진출한 외국계 화장품 업체도, 중남미 인기 연예인을 통한 활발한 화장품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화장품 판매 대열에 중남미 자체 화장품 업체들도 자체 브랜드를 런칭하여 중남미 여성들의 구릿빛 같은 피부와 특성에 맞는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어 꾸준한 판매를 올리고 있다.
이처럼 중남미의 미에 대한 관심은 예전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세계적으로 중남미를 화장품 신흥시장이라 불리어지고 있다.

참고 자료

▶ www.kotra.or.kr
▶ www.missha.com.mx
▶ www.newswire.co.kr
▶ blog.naver.com/mumisi
▶ blog.naver.com/bluemoon
▶ 주간 코스메틱 신문
▶ 장업 신문
▶ 한국 경제 신문 2004. 03. 09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