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하계스포츠의 종류와 응급처리 요령에 대해서 (원드서핑,수상 스키, 스킨스쿠버 다이핑, 요트, 제트스키, 래프팅)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03.27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원드서핑
2. 수상스키
3. 스킨스쿠버 다이빙
4. 요트
5. 제트 스키
6. 래프팅
∵참고문헌

본문내용

1.원드서핑
기구를 사용하는 수상여가활동에 임하기 전에는 경험이 많은 자격 있는 지도자에게 훈련을 받은 후에 하도록 한다. 물의 조건과 날씨가 안전한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서프는 빨리 움직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은 번잡한 곳에서 즐길 때는 자신의 서프뿐 아니라 남의 서프에도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서프에 머리를 부딪치면 심하게 다치거나 의식불명을 초래 할 수도 있다. 구명복을 착용하는 것도 잊지 않도록 한다.

⑴ 자이빙
기본적인 자이빙 (Normal Gybe) : 일정한 원을 그리면서 재빠른 동작으로 익숙하게 하여 최대 속도를 내고, 실속 시키지 말아야한다. 길고 볼륨이 있기 때문에 실속 시키지 않고 돌기 위해서는 10㎧ 이상의 바람이 평수면에 있어야 한다. 세일의 조작이 가장 중요하지만 시선의 위치도 중요한 포인트이다.
빔 리치의 상태에서 마스트를 앞으로 기울여 베어링 시키고, 보드의 움직임에 맞추어 세일을 조금씩 열어나가며 런닝상태에 들어간다. 세일 손을 놓고 세일을 흔들어 러프시킨 후 세일이 반대편으로 오면 재 빨리 붐을 잡는다. 목표를 향해서 리핑하면 자이빙은 성공적인 것이다.

⑵ 택 킹
역풍 쪽으로 방향 회전, 역풍에서 직진할 수 없을 때 크로스 홀드와 함께 사용하여 지그재그로 나아가는 테크닉이다. 택킹으로의 회전은 미풍에서는 천천히, 강풍에서는 빨리 하는 것이 원칙이다.
① 빔 리치(원드 아빔)의 상태에서 붐을 뒤로 기울여 라핑 한 동시에 뒷발로 체중을 이동시키고, 세일을 당긴다.
② 데드존에 들어가면 업 홀 라인을 잡는다.
③ 보드의 회전과 함께 밸런스에 주의하면서 발의 위치를 이동 시킨다.
④ 세일을 러프 시킨 상태에서 매스트를 전방으로 기울인다.
⑤ 보드가 회전하면 반전측의 붐을 잡는다.
빔 리치의 세일링 상태에 들면 택킹은 성공한 것이다.

참고 자료

∵참고문헌
수상경기, 1973년, 문교부, 서울 신문사 출판사 출판국
수영지도와 관리, 1996년 3월 10일, 김상겸 외2명, 도서출판 대교
수영과 수상안전, 1969년 7월 31일, 대한적십자사
수상안전과 인명구조, 1962년 5월 1일, 대한적십자사
인터넷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