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필라델피아의 영화를보고 느낀점과 AIDS에 대해서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03.25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필라델피아`의 내용은 에이즈에 걸린 동성 연애자인 변호사가 부당 해고한 회사를 상대로 법정 투쟁을 벌이는 이야기로 주연을 맡았던 톰 행크스가 인생 일대의 연기 변신을 시도하여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물론, 베를린영화제과 골든글러브까지 휩쓴 작품으로 유명하다.


* 이 작품과 에이즈에대한 생각을 적은 리포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필라델피아`의 내용은 에이즈에 걸린 동성 연애자인 변호사가 부당 해고한 회사를 상대로 법정 투쟁을 벌이는 이야기로 주연을 맡았던 톰 행크스가 인생 일대의 연기 변신을 시도하여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물론, 베를린영화제과 골든글러브까지 휩쓴 작품으로 유명하다.이 영화에서 앤디(톰 행크스)는 유망받는 변호사이면서 한편으로는 동성애자로 나오면서 유망받던 앤디가 에이즈로 인해 로펌에서 짤리면서 로펌과의 대결을 그린영화이다.이 영화를 보면 에이즈로 인해 변호사 생활을 더 이상 할수없는것을 알게되는데 그런 직장이나 사회적 행동들이 에이즈 환자에게는 사회적으로 경리를 시키는 것을 알수있다.분명히 영화에서 앤디측 로펌의 행동이 잘못됬지만은 솔직히 만약 내가 에이즈환자와 회사 동료로 있다면 나도 또한 피하고 멸시 했을것같은 생각이 든다.
사람들은 누구나 코앞에 닥치진 않고선 장담을 하지못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계기로 인해 에이즈환자의 대해서 새롭게 알게 되었고 예전에 알고있던 나쁜 편견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원래 AIDS는 아프리카 원숭이와 사람이 성관계를 가져서 그때생긴 병으로 알고있었는데, 아프리카 지역에서 서식하고있는 푸른 원숭이 몸에서 살고 있었다고한다. 그 파란원숭이가 상처를 입고 그 위에 피가 떨어지면서 병이 옮기고 옮겨져서 그때부터 에이즈바이러스는 숙주를 옮겨 인간에게 전염되었다고 한다.
사람이 아닌 동물에게서 에이즈가 유래된 것이라 더 더럽고 짐승같다는 생각뿐이 되지않았다.
하지만 ‘필라델피아’의 줄거리를 보면서 에이즈에 대해서 다시생각 하게 되었다.
에이즈 환자들 또한 한사람의 인격체였고 그들이 겪는 고통도 이해해줘야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에이즈라하면 원래 단순히 ‘더럽다’ 라는 생각이 먼저 들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잘못된 편입과 생각을 가지고 있다. 에이즈인 사람과 손만 잡아도 감염되는 줄 알고 있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