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실행에 집중하라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8.03.25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실행에 집중하라]

Execution-The Discipline of Getting Done
(일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원칙)

목차

추천의 글
◈ 책 소개
1부 왜 실행력인가
2부 실행은 시스템이다
3부 실행의 3대 핵심 프로세스
◈ 생각하는 점

본문내용

일을 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이 책은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이다.

래디 보시디, 결과를 창출하는 능력에 관한 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CEO의 한 사람이다. 램 차란, 성공하는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의 차이를 속속들이 파헤치는 비범한 통찰력의 소유자로, 기업의 고위 경영진과 이사회를 대상으로 자문 활동을 하고 있다. 두 사람이 그동안 쌓아 온 지식과 경험을 한 권의 책으로 묶어 출간했다. 예상했던 결과와 실제 달성된 결과의 격차를 줄이는 비결, 오늘날 비즈니스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터득해야 할 노하우가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GE에서 화려한 경력을 쌓은 래리 보시디는 얼라이드시그널을 세계에서 가장 추앙받는 기업의 하나로 발전시켰고, 1998년 <Chief Executive>가 뽑은 ‘올해의 CEO’에 선정되었다. 31사분기에 걸쳐 주당순이익(EPS)을 13% 이상 지속적ㅇ로 성장시킨 업적은 전설로 전해진다. 이처럼 뛰어난 업적은 기업 안에서 실행 문화를 끊임없이 추구해 온 결과이며, 비즈니스의 3대 핵심 프로세스인 인재와 전략, 운영 프로세스의 조화를 철저하게 유지했기에 가능했다.
래리 보시디는 한 기업의 최고경영자이면서도 고용할 핵심인재들의 프로필을 직접 챙긴다. 이유가 무엇일까? 적합한 지위에 적합한 인재를 배치했을 때 비로소, 실행 가능한 적합한 전략을 채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리더십의 본질이다. 그렇게 했을 때 직원들이 서로 협력해 시장과 경제, 경쟁 회사 등 전반저인 비즈니스 환경을 고려하여 가장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적절한 인재를 확보하는 적합한 전략을 수립한 다음에는, 구체적인 계획과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동시에 각자의 책임을 규명하는 운영 프로세스로 이어진다. 효율적인 운영 프로세스는 단순한 예산 집행을 뛰어넘어 수치를 현실에 접목시키는 과정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