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생로병사의 비밀 소감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8.03.25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영양학 수업 과제
생로병사의 비밀 "비타민의 두 얼굴" 편을 보고 감상 소감

목차

<비타민의 두 얼굴>
<위험한 유혹, 트랜스지방>

본문내용

우리는 비타민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다. 그리고 상식으로 피곤 할 때 비타민을 섭취하면 피로가 풀리는 것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는 의식적으로든지 무의식적으로든지 비타민제나 비타민 드링크 음료와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비타민을 섭취하고 어쩌면 과다 섭취하기도 한다.
이번 생로병사의 비밀 편" 비타민의 두 얼굴"은 그런 알지 못해서 일어나기도 하고 무감각해져서 생길 수도 있는 우리 몸의 좋지 않은 비타민과다 섭취에 대한 영향에 대해 보도해주었다.
비타민을 평소에 즐겨 섭취하는 몇 몇 사람의 비타민으로 인한 건강에 미친 영향을 조사했다. 어떠한 여자는 비타민제와 드링크제를 회사 책상 옆에 놓고 수시로 복용하는 거 하면 아침은 먹지 않아도 비타민만은 꼭 챙겨 먹는 실험자도 있었다. 그러나 놀라운 것은 비타민 섭취에도 불구하고 실험자들은 오히려 항상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이다. 산소 활성도가 높으면 좋지 않은데 모든 실험자들의 산소 활성도는 일반인, 비타민제를 통해 비타민을 추가로 섭취하지 않는, 보다 높았다. 그래서 실험자들의 순수한 음식섭취를 통한 비타민의 섭취량과 하루 비타민 섭취 권장량에 얼마나 미치는가를 조사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음식 섭취만으로도 비타민은 충분히 섭취 되고 있었다. 그리고 오히려 채식과 운동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 하였더니 실험자들의 몸 상태는 현저히 좋아졌다는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비타민이나 다른 보조식품의 섭취보다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식사와 채식 위주의 식단 그리고 운동하는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이며 늘 중용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하겠다. 더불어 비타민의 올바른 섭취방법을 기술하는 것으로 감상문을 마치겠다.

참고 자료

생로병사의 비밀 비디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