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퓨전 리더십, 서평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08.03.23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퓨전 리더십, 서평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람들에겐 저마다의 욕망이 있다. 무언가를 얻고 싶은 욕망, 어떤 행위를 하고 싶은 욕망,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에게 특정한 행동을 취하도록 만들고 싶은 욕망. 등등 쾌락적 욕구, 성취적 욕구, 애정의 욕구에 기반되는 그 감정들은 지금의 현대사회를 이루어 내었다. 그러한 욕구들 중에 개개인이 하기엔 힘든 것을 소수의 몇 명이, 또는 몇 십 명, 수백 명이 모여 하나의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조직이다.
조직의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기본적인 조직이 가정이다. 통상 가장이 나머지 가족구성원을 이끌어 가는 사회의 기초적이며 근간이 되는 조직이다. 그 외에 국가, 기업, 군대 등등의 형태가 있다. 여러 가지의 형태가 있는 것처럼 조직마다의 차이점이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같은 형태의 조직이고 같은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다른 성과나 모습을 보이는 조직이 발생한다. 그것의 이유는 그 조직을 이끄는 사람 즉, 리더의 차이다.
위의 예처럼 같은 상황, 같은 환경, 같은 조건에서 다른 성과를 보이는 것은 조직을 이끄는 리더가 그 상황에서 어떤 행동을 하고 어떤 판단을 하고 어떻게 조직원들을 이끌어 가는가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게 하고 목적을 이룰 수 있게 한다. 리더십이란 리더가 갖고 있는 어떤 것을 말한다.
예부터 생각해오는 리더십이란 카리스마 넘치고 독재적인 면도 있으며 자기 소신대로 살아가는 그런 모습을 말했다. 또한 내가 생각하는 것도 그러했다. 하지만 살아오면서 느낀 바로는 각 상황마다 필요한 리더의 자질이 다르다는 것이다. 어떨 때는 강하게 대하여야 하고 다른 상황에서는 온유하게, 냉정하고, 따뜻하게, 즉 여러 가지 모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사람이 모든 방면에 잘할 수는 없기에 각 조직의 리더의 자리에는 각 조직의 성격에 따라 맞춰서 리더가 이끌어나가야 한다고 생각을 변화시켰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