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서평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08.03.23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서평

목차

1. 성공하는 습관은 무엇인가.
2. 이 글을 읽고 난 소감.

본문내용

1. 성공하는 습관은 무엇인가.
이 책의 저자 스티븐 코비는 7가지 습관을 이해하기 위해 먼저 패러다임을 이해하라고 한다. 패러다임이란 일반적인 의미에선 우리가 세상을 보는 방식을 말한다. 이 때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지각하고 이해하고 해석하는 의미에서 이 세상을 보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패러다임을 이해했을 때 저자가 말하는 습관을 좀더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이러한 패러다임을 전환했을 때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으며 그로 인해 큰 변화가 일어난다고 한다.
성공하는 습관은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승-승을 생각하라. 먼저 이해하고 다음에 이해시켜라. 시너지를 내라. 끊임없이 쇄신하라. 등으로 7가지가 있다.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쉽게 말하자면 적극성을 가지고 삶을 살아라. 책에선 나치독일의 유태인 수용소에 갇혔던 프랭클과 감사할 줄 모르는 한 남자를 돌보는 간호사 이야기가 나온다. 프랭클의 얘기보다 간호사 얘기가 더 말하기에 적절한 것 같다.
간호사의 이야기는 남자에게 해주는 어떤 일도 그에게는 만족스럽지 못하고, 또 결코 감사를 표시한 적이 없으며 심지어 간호사를 거들떠보지도 않고 끊임없이 잔소리를 하고 고통스럽게 해 인생이 비참해 졌다고 했다. 그리고 고통을 때때로 가족들에게 화풀이하곤 했었다. 하지만 그것은 간호사 스스로 자신에게 고통을 준 것이라 스티븐은 말한다. 어떠한 것도 자신에게 상처를 주지 못하고, 또 스스로의 동의 없이는 그 누구도 고통을 줄 수 없다. 때문에 고통스러운 삶은 바로 내가 선택한 것이다. 그것은 우리가 고통스러운 것은 일어난 사건 그 자체 때문이 아니라 그것에 대한 우리의 반응 방식 때문이라는 것이다. 남자가 자신에게 고통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고 그 사람을 탓하기보다 자신이 선택한 것에 책임을 져라. 그 고통이란 것도 적극적이거나 삶을 주도적으로 사는 사람은 다르게 반응을 한다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기엔 강의에서 스티븐의 말을 듣고 난 이 간호사는 그 남자에게 가서 좀 더 나은 관계로 발전해 나가기 위한 것을 시도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