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내어머니의 모든 것 감상문

저작시기 2007.11 |등록일 2008.03.23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영화 내어머니의 모든 것의 감상문 입니다.
감상의 초점은 영화속 어머니와 우리 현실 속의 어머니의 모습을 비교하는것으로 맞추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영화를 좋아한다. 비록 영화에 대해 많은 지식들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영화잡지를 정기구독 할 정도로 영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내 어머니의 모든 것”이라는 영화는 작문과 표현 강의시간에 감상을 하게 되었는데 사실 강의시간에 조는 바람에 영화를 감상하지 못하고 집에와 인터넷을 통해 감상을 했다.
강의시간 중간에 여성들이 영화의 중심이 된다는 것, 그리고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이 시대 어머니들에 관한 이야기라는 것을 들었었기에 여성의 입장에서 영화를 감상해보자는 생각을 가지고 영화를 감상하기 시작했다.

영화는 사고로 인해 외아들을 잃은 슬픔을 간직한채 떠나는 마뉴엘라를 중심으로 남성에서 여성이 된 게이창녀친구 아그라도, 복지기관에서 봉사를 하던 로사, 여배우로서 성공을 일궈냈지만 왠지 모르게 삶이 불안정한 위마 등 어떠한 아픔을 가진 여성들의 이야기다. 그리고 그 중심엔 어머니라는 이름의 어떠한 메시지가 담겨있다.
마뉴엘라에겐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외아들 에스테반이 있었다. 에스테반의 생일날, 연극배우 위마의 연극이 끝난후 그녀의 싸인을 받으려 하다가 불의의 사고로 목숨을 잃고 만다. 이에 망연자실한 마뉴엘라는 에스테반의 아버지이자 지금은 여성의 모습으로 살고있는 롤라를 찾아 자신이 왔던 길로 다시 되돌아 간다. 그곳에서 옛친구이자 게이로 살고있는 아그라도를 만나고 다른 곳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된다 그곳에선 운명처럼 로사를 만나게 되는데 그는 에스테반의 아버지 “롤라”의 아이를 임신하고 있었다. 그리고 아들이 죽게 된 이유라고도 할 수 있는 배우 위마와의 만남.. 이 운명같은 관계속에서 서로를 치유하며 희망을 향해 간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