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뷰티풀마인드 책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저작시기 2007.02 |등록일 2008.03.22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뷰티풀마인드 책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경영학 및 인문학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뷰티풀 마인드, 700 페이지가 넘는 엄청난 분량의 책이다.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라면 마음만 먹으면 단 이틀 안에 읽을 수도 있다는 분량이라지만 나에게는 엄청나게 많은 분량이었다. 어떤 글에서 독서가 어떤 일의 수단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했었다. 그러한 독사는 진정한 독서가 아니라고 한다. 하지만 점수를 받기 위해서 나는 수단으로써의 독서를 시작했다. 그러나 책을 점점 읽어갈수록 책에 빠져들었고, 수단으로써의 독서에서 목적으로써의 독서로 바뀌기 시작했다. 덕분에 700 페이지나 되는 엄청난 분량-나의 독서 능력에 비해서..-의 책을 일주일 안에 읽을 수가 있었다.
처음에는 뷰티풀 마인드라는 책을 읽고서 독후감을 쓰고 수강 과목의 점수를 얻는데 목적이 있었으나, 이제는 뷰티풀 마인드라는 책의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해보고 주인공의 고난 극복 과정을 본받기 위해 이 글을 쓰려한다. 이 글에 매겨지는 점수는 책을 읽고 느낀 바를 정리한 노력에 해당하는 등급이라 여기겠다.

뷰티풀 마인드. 직역하자면 아름다운 마음이라는 뜻인데... 이는 주인공인 존 존 내쉬의 인생 역경을 이 책을 통해서 들여다보면 존 내쉬야 말로 뷰티풀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수긍하게 될 것이다.

이 글은 존 내쉬라는 인물의 전기 평전인데, 그가 이루어낸 업적-수학 공식 , 경제 이론-과 함께 그의 인생을 책에 담아 놓아서 어떤 사람들은 이 책을 지적 전기물이라고 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존 내쉬의 인생이 너무나 극적이어서 마치 이 전기물이 소설처럼 읽힌다 하여 ‘지적 전기물의 승리’라는 찬사를 보내기도 한다. 바로 여기에 내가 이 책을 다 읽어 낼 수 있었던 이유가 있다. 지루해질 수 있는 전기문이 그의 극적인 삶으로 인해 영화보다 더 극적이고 감동적이기에 쉽게 읽어낼 수가 있었던 것이다. 이 책은 소설적 허구의 내용이 단 한 줄도 쓰여 있지 않다. 하지만 주인공의 삶이 너무나 극적인 나머지 이것이 소설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든다. 이 책의 내용은 헐리우드 영화로도 제작되었다. 흥미 위주의 영화를 주로 제작하는 헐리우드가 존 내쉬의 삶을 영화로 만들었다는 것은 그의 삶에 극적 반전과 인내, 극복, 감동, 사람 등의 흥행요소가 다분하다는 것을 뜻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