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의이해] 영화 폰부스 감상문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8.03.22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인간의 심리 묘사가 탁월한 영화 `폰부스`에 관한 감상문

목차

1. 영화 정보
2. 감상문

본문내용

어찌 보면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러한 성격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감독은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이러한 성격들을 극대화 시켜 주인공을 만들어 냄으로써 현대 사회의 문제점을 꼬집어 내려 했던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더불어 이 영화가 더욱더 재미있게 다가왔던 이유는 바로 폰 부스라는 좁은 공간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인간의 심리가 잘 표현되었기 때문이다.
먼저, 주인공이 처음 범인의 전화를 받았을 때, 주인공은 누군가 장난치는 것이라 생각했지만 범인이 자신의 이름과 주소, 그리고 부인의 이름과 자신이 부인 몰래 바람을 피운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단순한 장난이 아닌 자신을 협박하는 것으로 생각 하게 된다. 이어 아내가 사건 현장에 도착하고 범인이 아내를 죽이겠다고 협박하자, 주인공은 범인이 요구한 대로 아내에게 자신이 바람피운 것을 고백하며 미안하다고 말하게 된다.
이렇게 극한 상황에 처한 인간의 심리 묘사가 탁월한 이 영화를 보며, 나는 다시금 익명성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었다.
익명성이라는 칼자루를 쥔 채, 불특정인들에게 피해를 주는 현대사회의 문제점은 점점 더 각박해져가는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불안한 심리가 표출된다는 것에 그 원인이 있는 듯 하다. 사회의 중심에 서지 못하고, 소외되어 ‘사회 주변부’로 밀려난 사람들의 고통이나 불만이 상대적으로 더 크게 인식되어, 자신의 불행을 사회 탓으로 돌리게 되고, 익명성이라는 것을 이용해 그것을 해소하기에 이르는 것이다. 폰 부스의 범인 또한 여기에 해당되는 것이다.
메마른 현대 사회 속을 살아가는 인간의 심리에 대해 잘 표현한 폰 부스. 잘 만들어진 영화임에는 틀림없지만, 왠지 씁쓸한 여운을 남기는 영화인 듯싶다.
다운로드 맨위로